경남 밀양 아이와 가볼만한 곳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789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경남 밀양은 자연경관과 문화적으로 매력이 많은 곳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활동이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하신다면, 밤하늘에 떠있는 별을 보기에도 좋은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겨울밤 맑고 깨끗한 하늘 위로 보이는 별과 달을 보면 로맨틱한 시간을 즐겨보세요.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
055-359-4734
매일 10:00 – 21:00
17:30 – 18:30 휴게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 지도보기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는 밀양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천문학적인 지식을 전파하고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망원경과 관측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이를 통해 천체의 운동이나 다양한 천체 사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주간 성인 4,000원/ 학생 2,000원
야간 성인 6,000원/ 학생 3,000원
밀양시민은 위 가격에서 50% 할인
6세 이하 유아 및 65세 이상의 노인은 무료

관람은 주간, 야간으로 구분이 되어있으니,시간대를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주간의 입장 및 매표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이며, 야간은 네이버에서 예약후 티켓 발권 및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우주와 천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교나 단체 등이 천문학 학습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에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가이드와 함께 천문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천문 관측 행사나 체험활동이 개최되어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천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천체를 직접 관측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에는 천문학과 우주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전시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대체로 공기가 맑고, 대기 중의 먼지나 습기가 적어져 하늘이 맑게 보입니다. 이러한 조건은 별을 뚜렷이 관찰할 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겨울철에는 밤하늘에 밝게 빛나는 다양한 별들이 관측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 대표성 있는 별자리들인 오리온자리, 타우러스자리, 헤라클레스자리 등은 매우 뚜렷하게 보이며, 다양한 크기와 색깔의 별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성층권 통과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이는 대기 중의 미세한 입자들이 동결되어 증발하면서 별빛을 반사하는 현상으로, 가끔은 극광이나 반짝이는 별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겨울 삼각형이라 불리는 오리온, 토리아스, 프로키온의 형성이나, 명절인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별자리 관찰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요 행성인 목성이나 화성도 겨울에 관측하기 좋은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입장을 한 뒤 자유롭게 관람을 하면 되는데요. 단순히 천문대에서 관측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주 뿐 아니라 과학원리등도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또한, 한쪽에는 유아를 위한 공간도 있어요.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는 분들은 이쪽에서 아이들과 잠시 놀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에는 주말 과학놀이 등을 할 수 있어요. 천문대에서 천문대와 함께 과학관련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아요.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에서 꼭해봐야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미리벌호 탑승입니다. 이곳에서는 1시간에 약 2회정도 타이탄으로 떠나는여행이라는 것을 진행해요. 

이것은 미리벌호를 타고 타이탄이라는 행성으로 가는 가상현실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수도 있고 VR체험을 통해서 타이타니안들을 도와 전투에도 참가할수 있어요.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4층으로 올라가면 실제로 망원경을 체험할수 있는 관측실에 도착을 합니다. 야간 관람시 네이버 예약을 하면 대형 천체망원경으로 태양계를 볼 수 있습니다.

주간에는 아쉽지만 볼 수 없고, 보조관측실에서만 볼 수 있어, 제대로 보고 싶다면, 야간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체험과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