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 의외로(?) 좋아한다는 한국 음식, 인기 많더니 결국….

798

① 세계 최고 볶음요리로 손꼽혀

한국 음식 인기 / 출처 : cnn

닭갈비가 세계 미식 여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가 고른 ‘세계 최고의 볶음 요리 50선’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세계 미식 여행 웹사이트 ‘테이스트 아틀라스(Taste Atlas)’는 3057명의 설문 응답자 중 닭갈비에 대해 ‘좋다’고 답한 사람은 전체의 84%를 차지했다고 밝혔는데요.
닭갈비는 5점 만점에 4.7점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테이스트 아틀라스는 약 1만개 넘는 음식과 다양한 나라의 식당을 소개하는 미식 여행 전문 웹사이트로 세계 미식 지도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매체는 닭갈비에 대해 “강원도 춘천 지역의 향토 요리”라며 1960년대 검소한 요리에서 유래된 음식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춘천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으로 확산했고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여겨진다고 전했죠.

출처 : tiktok@dinameetsworld

또한 닭갈비 조리법과 함께 식당의 분위기 등에 대해 전했는데요.
테이스트 아틀라스는 “테이블 옆에 있는 커다란 주철 프라이팬에 조리되는 요리”라며 “닭갈비의 대표적인 재료로는 각종 닭살과 양배추, 떡볶이, 당근, 고추, 고구마 등이 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식당에서 닭갈비를 제공할 때 직원은 모든 재료를 식탁으로 가져와 손님을 위한 요리를 준비한다”며 “가끔 닭갈비에 들깻잎을 넣기도 하지만, 마지막에는 항상 매운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마늘, 생강, 양파를 넣어 만든 넉넉한 양의 매운 소스가 추가된다”라며 구체적인 음식 설명을 덧붙였죠.
닭갈비를 먹고 난 후 마지막으로 밥을 추가해 특이하고 다양한 볶음밥을 만드는 게 일반적인 전통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이스트 아틀라스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볶음 요리’에는 닭갈비 외에도 잡채 (18위), 낚지볶음 (30위), 닭볶음탕 (37위)도 손꼽혔죠.
한편 1위는 태국 팟 카프라오, 3위는 에티오피아 팁스, 4위는 페루 로모 살타도입니다.

②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한국 음식

출처 : YouTube@이성모의 어시스트

테이스트 아틀라스는 유가네닭갈비 명동역점을 첫 번재 닭갈비 음식점으로 소개했습니다.
유가네닭갈비는 1981년부터 40년간 이어진 비법 양념 소스로 만든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데요.
전국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닭갈비 프랜차이즈입니다. 현재 명동에서 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죠.

명동과 홍대는 외국인 관광객이 특히 많은 곳인데요.
회사 관계자는 “특히 명동과 홍대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점으로 치즈퐁듀와 철판닭갈비를 같이 먹을 수 있는 ‘치즈퐁닭’의 선호도가 높다”라고 설명했죠.

유가네 닭갈비는 지난해 7월 영국의 ‘풋볼 런던’ 토트넘 전담 기자 알레스데어 골드가 방문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당시 알레스데어 골드는 자신의 SNS에 “손흥민의 고향인 춘천의 특산물 철판 닭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며 “향신료가 들어간 닭고기인데 휼륭하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에 오자마자 가장 먹고 싶었던 음식인 닭갈비를 먹었다고 소개했죠.

유가네닭갈비는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홍콩 등에 진출했습니다.

출처 : foursquare

뉴욕 맨해튼에서도 한국식 닭갈비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에 문을 연 ‘홍춘천치즈닭갈비’는 2시간 이상 줄을 서야 겨우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는데요.

대기가 길어 발길을 돌리는 고객이 많아지자 홍춘천치즈닭갈비는 뉴욕에 진출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2호점을 오픈했습니다.
홍춘천치즈닭갈비는 미국과 일본, 동남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닭갈비 프랜차이즈이죠.

이곳에 방문한 외국인들은 “한국에서 2년동안 살았고 미국에 돌아왔다가 한국 음식을 많이 보고 싶어서 여기로 왔으니까 진짜 다행이었어요. 맛도 좋고 분의기도 완전 한국 같아서 닭갈비를 먹고 싶다면 이 식당 꼭 가야 돼요!”, “한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 “한국에 온 기분. 매콤하고 맛있는 치즈 닭갈비”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외국인 먹방 영상에 등장하기도

출처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외국인들 사이에서 닭갈비는 인기 있는 한국 음식입니다.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는 한국 방문 후 닭갈비를 먹는 외국인들의 영상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먹방 영상도 많은데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 스웨덴 친구들은 치즈 닭갈비를 맛보고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스웨덴 친구들은 “이런 닭을 스웨덴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어”라며 “한국은 정말 음식 애호가에게는 천국이야”라고 말했죠.
또 다른 친구는 “매운데 치즈가 있으니까 정말 맛있다”라고 말했는데요.

직원이 추천해준 볶음밥을 주문하면서 “이렇게 밥을 볶을 수 있다는 것은 상상도 못해봤다”라며 남김 없이 먹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