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크아’와 ‘컴투스’, 크리에이터 모집한다

126

넥슨과 컴투스가 크리에이터 지원 정책을 시행 중이다. 넥슨는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컴투스는 대학생 서포터스를 운영한다. 

넥슨은 19일까지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아 파트너스 시즌 3’ 모집한다. ‘크아 파트너스’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으로, 넥슨은 지난 3월과 7월 ‘크아 파트너스’ 시즌 1과 시즌 2를 통해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시즌 3는 유튜브, 틱톡,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 트위치 채널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크아 파트너스’로 선정될 시 11월 3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9주간 매주 ‘크레이지 아케이드’ 관련 영상 혹은 쇼츠를 업로드해야 한다.

이와 함께 ‘크아 파트너스’ 혜택으로 이벤트 페이지 내 채널 소개, 공식 홈페이지 메인 내 업로드 영상 노출 기회를 제공하며, 인게임 아이템인 ‘크아 CD (300개)’와 ‘모래시계 (150개)’를 선물한다. 또, 추후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 공개되는 추가 미션을 수행한 파트너스에게는 추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아 파트너스 시즌 3’ 모집 /넥슨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아 파트너스 시즌 3’ 모집 /넥슨

컴투스 그룹은 12월 4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를 모집한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지난 2019년부터 이어온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로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는 영상 촬영 및 편집을 담당하는 PD분야와 채용 관련 디자인 콘텐츠를 기획하는 디자인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각 분야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툴 활용 능력과 관련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컴투스 플레이어’는 내년 1월 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동안 ▲채용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내·외 행사 취재 ▲현직자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영상과 기사 콘텐츠로 담아내게 된다. 또한 제작된 콘텐츠는 컴투스 채용 블로그 및 SNS,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컴투스 그룹은 ‘컴투스 플레이어’ 참가자들에게 매달 30만 원의 활동비를 비롯해 수료증, 명함, 단체복 등을 제공하고, 월별 우수 플레이어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제작한 모든 콘텐츠는 향후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자를 명시하고, 컴투스 그룹 채용에 응시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 모집 /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 모집 /컴투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