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데스 스쿼드 본격 등장,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업데이트

1152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오는 11월 4일 출시 1주년을 맞이합니다. 미소녀 캐릭터의 매력적인 비주얼뿐 아니라 흥미진진한 서사·대형 IP와의 콜라보 등으로 화제를 모았고, 국내외 수많은 지휘관들을 매료시키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했죠. 

10월 27일(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1주년 특별 방송은 지휘관들이 보여준 그간의 성원에 대한 보답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승리의 여신: 니케’의 캐릭터 시프티와 아니스가 MC를 맡은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선 어떤 소식들이 나왔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프티와 아니스가 MC를 맡은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기념 방송 (사진: 영상 갈무리)
▲ 시프티와 아니스가 MC를 맡은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기념 방송 (사진: 영상 갈무리)

갓데스 스쿼드의 귀환,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첫번째 순서는 지난 1년을 각종 통계를 통해 되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관 속 3대 기업의 대표와 플레이어인 지휘관의 상관 엔더슨이 나와 연간 실적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흥미를 더했죠. 엘리시온, 미실리스, 테트라 라인 등 3개 업체와 필그림까지, 각 카테고리별 니케가 몇 기나 게임에 등장했는지부터 작전 출전율, 출전 횟수, 가한 대미지, 특기할 만한 니케 등이 조명됐죠.

▲ 첫 순서는 지난 1년을 각종 통계와 함께 되돌아보기 (영상 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11월 2일 진행되는 1주년 업데이트 관련 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신규 이벤트 스토리 ‘레드 애쉬(RED ASH)’가 추가됩니다. 세계관 설정상 최초의 니케들이자 기계 생명체 랩쳐 침공 초기 전설적인 활약을 펼쳤다고 전해지는 ‘갓데스 스쿼드’의 등장 예고와 함께 소속 니케 ‘레드 후드’ 및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의 인게임 추가 소식도 있었죠. 이어 ‘하란’과 ‘도로시’의 신규 코스튬이 소개됐습니다.

▲ 이벤트 스토리 '레드 애쉬'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게임라운지)
▲ 이벤트 스토리 ‘레드 애쉬’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게임라운지)

신규 니케에 대해서는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우선 ‘레드 후드’는 화력형 타입이며 무장은 저격 소총이지요. 버스트 스킬 ‘레드 울프’는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구사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단계에 따라 아군 전체 공격력 증가, 자신의 HP 회복, 높은 대미지의 공격 스킬 등으로 달라져 스쿼드 편성 및 상황에 맞게 활용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는 화력형 타입에 소총으로 무장한 니케입니다. 버스트 스킬 ‘세븐스 드워프 III’은 버스트 3단계에서 구사할 수 있으며, 기본 공격 명중 횟수에 따라 전체 공격이 발되어 다수의 적과 요격 가능 미사일 대응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입니다. 

▲ 레드 후드(위)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아래) 상세 프로필 (사진: 영상 갈무리)
▲ 레드 후드(위)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아래) 상세 프로필 (사진: 영상 갈무리)

다음은 ‘승리의 여신: 니케’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이 공개됐는데요. 미니게임 제목은 ‘메모리 오브 갓데스’로, 한창 대세인 ‘뱀서(뱀파이어 서바이벌)류’ 게임입니다. 도트풍 비주얼과 니케를 컨트롤해 필드를 돌아다니며 몰려드는 적을 처치하고, 자원 파밍 및 장비를 강화하는 등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도 확인할 수 있었죠.

메인 시나리오 25, 26 챕터 추가와 함께 26 챕터 및 이벤트 스토리 레드 애쉬를 통해 처음 조우할 신규 보스 소식도 있었죠. 신규 보스 ‘울트라’는 스토리상 1차 랩쳐 침공 당시 출현한 거대 랩쳐로 핵심 설정 중 하나인 ‘침식’을 최초로 유발한 기체이기도 합니다.

▲ 메인 스토리 신규 챕터 PV (영상 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이 밖에 캠페인 노멀 모드 난이도 하향, 기지 꾸미기 콘텐츠 ‘전초기지’의 1주년 기념 테마 재단장, 전초기지 방어 보상 보관함 누적 한도 증가와 유니온 사격장을 통한 신규 픽업 니케 사전 체험 등 편의 기능 업데이트 소식이 있었죠. 복귀 유저는 복귀 이벤트로 소지하지 않은 니케 중 일부를 체험해볼 수도 있고요. 이 밖에 일일 미션과 요격전·시뮬레이션 룸의 추가 보상 같은 이벤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 Q&A,
AGF 2023 출전과 각종 굿즈까지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팀의 스페셜 코멘터리 코너에서는 주요 개발자들의 1주년 소감과 유저들이 보낸 질문에 대한 답변이 공개됐습니다. 유형석 디렉터와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을 포함한 6인의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자가 출연했죠. 

▲ 6명의 개발자가 직접 출연한 스페셜 코멘터리 코너 (사진: 영상 갈무리)
▲ 6명의 개발자가 직접 출연한 스페셜 코멘터리 코너 (사진: 영상 갈무리)

질문 중에는 인게임 니케 검색창 추가와 스킬 재화 보상 강화, 유실물 찾기 난이도 완화 등 시스템 개선 요구들도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선 유형석 디렉터가 내부 논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며 의견 반영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이번 1주년 기념 방송을 통해 12월 초 개최되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오프라인 행사 AGF 2023 출전 소식도 전했는데요. 현장에선 인기 투표 1위를 차지한 니케 ‘모더니아’의 1:1 스케일 피규어 실물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스페셜 공식 굿즈 판매 및 8명의 코스어가 선보이는 코스프레 무대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승리의 여신: 니케’ 지휘관이라면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3을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AGF 2023에선 '모더니아' 1:1 스케일 피규어 실물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사진 출처: 공식 게임라운지)
▲ AGF 2023에선 ‘모더니아’ 1:1 스케일 피규어 실물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사진 출처: 공식 게임라운지)

또한 11월 3일, 24종으로 구성된 ‘승리의 여신: 니케’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또, 카운터스 스쿼드의 핵심 멤버 니케 ‘라피’의 넨도로이드 피규어 글로벌 사전예약 예고, 인기투표 1위에 빛나는 니케 ‘모더니아’의 액션 피규어 원형 공개 및 글로벌 사전예약 예고 등 공식 굿즈 소식도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말까지 팬아트, 코스프레, 음악&동영상, 특별 등 4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2차 창작 이벤트의 개막 소식도 전해졌죠.

기념 방송의 대미는 1주년 이벤트 보상 내역이 장식했습니다. 최대 106회 무료 모집에 SSR 필그림 니케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무료 증정, 그리고 미니게임을 통한 프로필 테두리, 싱크로 디바이스 확장 아이템 등이 소개됐죠. 딱 1년이 되는 11월 4일부터 접속시에는 육성 재료 패키지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지휘관이라면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 1주년 기념 이벤트 보상 (사진 출처: 공식 게임라운지)
▲ 1주년 기념 이벤트 보상 (사진 출처: 공식 게임라운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