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1위 게임은 추리 어드벤처

151

인디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한 게임 페스티벌인 제 4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어워드’가 지난 13일 네오위즈 판교타워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비익스 어워드 /네오위즈
비익스 어워드 /네오위즈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비익스 행사에서도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특별한 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디 게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익스 어워드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출시작 부문, 출시 예정작 부문을 비롯해 특별상 7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했다. 수상작들에는 상금과 마케팅 등 총 1억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진다.

먼저, 서울경제진흥원이 시상하는 출시작 부문에는 팀 테트라포드의 ‘스테퍼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올라프게임즈의 ‘엑스 인베이더(X Invader)’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상하는 출시 예정작 부문에는 별의별 ‘PIO’와 혼스피릿의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가 수상했다.

‘스테퍼 케이스’는 살인사건과 관련된 문서를 다루며 그 사이의 모순을 찾아내는 신개념 추리게임이다. 무대는 1960년대, 도시 인구의 1할이 초능력자인 가상의 런던.
이 도시에서는 스테퍼라고 불리는 초능력자들에 의한 사건, 마나사건이 끊임없이 일어난다. 플레이어는 마나사건 담당반의 신입 수사관, 노트릭이 되어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스테퍼케이스에 등장하는 트릭에는 범인의 초능력이 깊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통상적인 수사로는 사건을 해결할 수 없다. 용의자의 초능력과 관련된 자료들을 참고하여 사건을 풀어나가야 한다. 다행히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건 범인 뿐만이 아니다. 마나사건 담당반의 동료들은 전원이 스테퍼다. 선배 수사관들은 초능력을 이용해서 사건을 수사하고, 그 결과를 문서로 남긴다. 거짓말을 간파할 수 있는 진술서, 흔적이 생긴 시간을 알려주는 현장사진, 과거의 일부가 담긴 조사기록 까지. 각양각색의 단서들 사이에 모순을 찾아내야 한다. 

스테퍼 케이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팀 테트라포드

이와 함께 메가존클라우드 특별상에는 폴리모프의 ‘IfSunSets’ 메가존클라우드 우수상에 뉴코어 게임즈 ‘데블위딘: 삿갓(The Devil Within: Satgat)’이 이름을 올렸으며, Unity X CFK 뉴 플랫폼상은 에그타르트 주식회사의 ‘메탈슈츠, Unity GROW 특별상 부문에는 코지캣의 ‘컬러타운’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Hive 플랫폼 특별상 부문에 DPOLY ‘서바이벌 투게더’와 위플랜비의 ‘던전은 우리집’ 스토브인디 특별상 부문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베다)’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비익스2023 어워드 수상작 /네오위즈
비익스2023 어워드 수상작 /네오위즈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