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22일(금) 오후 7시부터 ‘호요버스 스페셜 프로그램 in TGS 2023’를 진행했다. 도쿄게임쇼 2023 온라인 공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본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 대표 게임 5종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프로그램은 ‘원신’, ‘붕괴: 스타레일’, ‘미해결사건부’, ‘붕괴3rd’, ‘젠레스 존 제로’ 게스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픈월드 RPG ‘원신’은 일본 성우 호리에 슌, 우에다 카나, 키무라 료헤이, 스즈시로 사유미가 출연해 폰타인 4.0 버전 플레이 소감을 전하고, 4.1 버전 특별 방송에서 소개된 신규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다가올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붕괴: 스타레일’은 게임 속 캐릭터 단항·음월의 일본 성우 이토 켄토와 니지산지 소속 인기 버튜버 에루가 게스트로 참여했다. 두 게스트는 ‘시뮬레이션 우주·곤충 떼 재난’의 전투를 체험하고, PS5 버전의 10월 11일 정식 출시를 알렸다.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는 네 주인공의 일본 성우진 카지 유우키, 스와베 쥰이치, 후쿠야마 쥰, 이시카와 카이토 등이 출연해 지난 1년을 돌아보며 인상 깊었던 이벤트와 한정 SSR 카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붕괴3rd’는 호요버스 대표 류웨이가 직접 등장해 ‘붕괴3rd’ 2부의 최신 정보를 발표했다. 류웨이 대표는 “’붕괴3rd’ 2부는 ‘붕괴3rd’ IP가 지구-달 체계에서 태양계로 향하는 새로운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화성에서 우리는 화성 원주민으로서 모험을 펼치고 화성의 새로운 자연과 문화를 맛보며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동료를 만나게 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는 일본 성우 이구치 유카와 이가라시 히로미가 게스트로 출연해 마지막 도시 문명인 뉴에리두의 도시 설계, 캐릭터 설정 등 게임 세계관에 대한 심층적인 소개를 이어갔으며, 콘솔 플랫폼에서의 출시 계획을 공유했다.
이 밖에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호요버스의 새로운 브랜드 ‘호요크리에이터즈(HoYoCreators)’ 콘셉트 영상을 공개, 크리에이터들과의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호요버스는 오는 23일과 24일 일반 공개되는 도쿄게임쇼 2023의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 Hall3 03-S02 부스에서 풍성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도쿄게임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의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