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업데이트 효과?…7월 1주차 PC방 9계단↑

380

서비스 9년차를 맞는 검은사막이 업데이트와 신규&복귀 유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사용량 113% 증가하며 9계단 오르며 PC방 순위 15위를 차지했다. 

/PC트릭스
/PC트릭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 1일 ‘검은사막 페스타’ 및 향후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하이델 연회‘를 개최했다.  검은사막 모험가 약400여명이 참석한 ‘검은사막 페스타’는 검은사막 게임 속 모험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형태의 대규모 행사로 검은사막 주요 지역들 중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발레노스 ▲아침의 나라 각 지역 특색에 맞춘 이벤트존들이 꾸며졌다. 

또한 5일 검은사막 ‘매구 각성’ 업데이트와 환상마 지급을 시작했다.

‘매구 각성’은 쌍둥이 동생 ‘우사’가 사용하던 ‘호화선’에서 붉은색을 띠는 부채 형태의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한다. 빠른 속도와 방향 전환으로 근거리의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클래스다. 여우신을 받아들인 선인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의상에는 여우 꼬리를 상징하는 6개의 털 장식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와 새로운 설화도 선보였으며,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약속한 ‘환상마’를 모험가 모두에게 지급했다.

한편 피파온라인4가 주말 PC방 접속 이벤트로 이용자가 몰리며, 주간 평균점유율에서 257주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당일 한정으로 밀어내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서비스 이래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을 갈아치우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피파온라인 4와 메이플스토리는 엎치락뒤치락하면서 2위와 3위를 번갈아 차지하며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발로란트’와 ‘서든어택’이 ‘디아블로4’를 밀어내며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테일즈런너’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사용량이 26% 증가하여 6계단 오른  20위를 기록하였다.

'테일즈런너' 바우나비 아일랜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바우나비 아일랜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