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톡]액션스퀘어, ‘삼국주장록’ 中 시장 출시 소식에 15% 급등

244

28일 대다수의 게임주가 하락한 가운데, 엑션스퀘어의 주가가 15% 가까이 급상승했다. 4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액션스퀘어의 삼국블레이드 IP ‘삼국주장록’이 다음달 13일 중국 시장에서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상승헀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는 “삼국주장록의 성공을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장르를 선호하는 중국 유저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넷이즈와 지속적으로 협업하겠다”고 전했다.

/네이버증권
/네이버증권

‘삼국주장록’은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지식재산권(IP)을 활용, 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삼국블레이드의 IP를 살려 중국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넷이즈는 삼국주장록에서 액션스퀘어와 협업해, 삼국지 역사를 따라가는 스토리 전투, 플레이어 간 힘을 겨루는 비무장, 일기토, 연맹전을 비롯하여 난세영웅전, 신수전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삼국블레이드 고유의 호쾌한 액션과 다양한 장수 조합으로 재미를 한층 더했다. 

또한 전투 플레이 외 도시 건설 등 비전투 플레이 유저를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가 추가됐다. 장수 외형 변경, 장수 카드 이미지 변경, 카메라 시점 변환 기능 추가, 각종 편의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중국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언리얼 엔진 4를 통해 시각적인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삼국지 게임과는 다른 웅장한 맵 구성과 어두운 스타일의 디자인뿐 아니라 매끄러운 콤보와 화려한 특수효과로 차별화를 강조했다. 

'삼국주장록' /액션스퀘어
‘삼국주장록’ /액션스퀘어

한편, 액션스퀘어는 15일 스튜디오 HG의 신작 PvEvP 던전 크롤러 게임 ‘던전스토커즈’의 첫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던전스토커즈’는 온라인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익스트랙션(Extraction)’이라 불리는 룰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익스트랙션룰은 플레이어가 생존 후 탈출에 성공하면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다음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특징이 있다. 게임은 3인칭 시점 던전의 다양한 환경을 구현하고 어둠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를 제공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