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환경’, 넷마블은 ‘인재 양성’…게임사별 각양각색 사회공헌

357

컴투스와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엔시소프트 등 게임사를 대표하는 대형 게임사들이 저마다의 키워드를 들고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과 환경부문을 챙겼고, 넷마블은 게임문화와 인재 양성을 목표로 ‘넷마블게임 콘서트’를 진행했다. 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아동 및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에 참여할 멘토를 모집하며, 엔씨는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이 개원 10주년을 맞이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9주년을 기념하여 7월 9일까지 멸종 위기 펭귄을 살리는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한다. 매일 게임 플레이하며 미션 클리어하면 얼음 조각과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전 세계 이용자들이 모은 얼음 조각 수 2000만 개 달성 시 국제 환경 기구의 펭귄 보전 활동 기금을 후원한다. 후원금은 기후 관리 모니터링, 남극 해양보호구역 확대, 지속가능한 어업 전환 캠페인 등 펭귄 서식지 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4일 ‘로봇과 게임’을 주제로 한양대 로봇공학과 한재권 교수와 에이로봇 엄윤설 대표의 강연으로 제 17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재권 교수는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의 발전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엄윤설 대표는 로봇이 인간의 친구가 된다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새로운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 17회 ‘넷마블게임콘서트’  /넷마블
제 17회 ‘넷마블게임콘서트’  /넷마블

스마일게이트는 7월 23일까지 동 및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Palette)’에 참여할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이하 ‘Hope Creator’)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팔레트’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IT, 예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활동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매주 1회 씩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대안학교 등에 방문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24일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 개원 1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 엔씨(NC)는 2013년 판교 R&D 센터 사옥 이전과 함께 웃는땅콩 어린이집을 설립했다. 2021년 어린이집의 철학, 가치, 운영방향, 보육 및 교육과정 등을 상세하게 담은 도서 ‘웃는땅콩 이야기’를 출간했다. 웃는땅콩 이야기는 어린이집과 회사공동체, 나아가 회사의 역할 등에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엔씨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엔씨

네오플은 지난 14일 제주에서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에 2억 8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오플은 오는 2024년 6월까지 제주시가 선정한 결식 우려 아동 100명에게 매주 월~금, 일일 1끼 기준 고품질·고영양의 식사를 제공한다.

네오플 윤명진 대표는 “급식비 후원활동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따뜻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네오플은 제주 지역 아동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제주 환경보호를 위한 동문재래시장 친환경 생분해 봉투 지원과 지역아동센터 신속항원 키트 지원,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보호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지원, 방과 후 공부방 ‘꿈들’ 지원,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지원 등 제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네오플 제주시 결식 우려 아동 급식 지원 협약식 /넥슨
네오플 제주시 결식 우려 아동 급식 지원 협약식 /넥슨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