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액세스로 스팀 인기 1위 차지한 ‘데이브’, 28일 출시 

167

넥슨이 28일 스팀에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출시한다. 그간 스팀에서 높은 관심을 받아온 타이틀의 정식 출시가 주목된다. 

‘데이브’는 신비한 블루홀을 탐험하며 수중 생물을 채집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이를 활용해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형식이 결합된 게임으로, 2D 도트 그래픽과 3D 배경을 조화롭게 결합하며 바닷속 공간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 

정식 출시 버전은 얼리 액세스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던 풍성한 콘텐츠와 스토리가 담길 예정이다. 다양한 특징을 지닌 신규 어종과 해저 보스가 출현하며,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미션이 추가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챕터 및 시스템이 더해져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면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선보일 예정이다.

‘데이브’는 해양 어드벤처와 초밥집 타이쿤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조합이 만들어낸 색다른 재미로, 지난해 10월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이후 11월 7일에는 인기순위 1위에 올랐으며, 11월 10일 기준 ‘데이브’에는 2,000여개의 평가가 쏟아지고 있고, 97%의 게이머로부터 ‘긍정’ 평가를 휩쓸며 ‘압도적 긍정’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북미 유저의 주목을 받은 ‘데이브’의 가장 큰 강점은, 패키지 게임 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밀도 높은 콘텐츠와 스토리가 어우러진다는 점이다. 게임의 주인공인 ‘데이브’는 신비한 블루홀을 자유롭게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채집하고, 이를 활용해 밤 시간대에는 초밥집을 운영한다. 단순히 탐험과 채집이 반복되는 지루한 퀘스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에게 ‘데이브’가 왜 특정 물고기를 잡아야 하고, 특정 미션을 달성해야 하는지 동기를 부여한다. 여기에 ‘데이브’의 여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이 뒷받침됐다. 

오는 28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둔 ‘데이브’는 풍성한 스토리와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지난 10일 공개된 ‘개발자 인터뷰’ 영상에서는 황재호 디렉터와 우찬희 기획 리더가 출연해 정규 콘텐츠의 주요 특징을 직접 소개했다. 정식 콘텐츠는 플레이 타임 기준 20시간 이상의 볼륨으로 얼리 액세스 기준 못지않은 분량이지만, 서브 미션이나 채집 요소를 빠짐없이 즐기는 유저라면 이보다 더 오랜 시간 ‘데이브’를 만날 수 있다.

얼음으로 뒤덮인 고대 유적을 탐험하는 신규 지역이 추가되며, 해저 속에서 압도적인 크기로 긴장감을 조성하는 스페셜 보스가 출현한다. 이와 함께 게임의 감칠맛을 더하는 다양한 미니게임과 등장 캐릭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추가했다.

정식 출시 트레일러 영상 반응 /넥슨
정식 출시 트레일러 영상 반응 /넥슨

한편, 데이브의 개발사인 민트로켓은 지난 5월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인 ‘TB’와 ‘낙원’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각각의 개발 초기 영상을 공개했다.

‘TB’는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팀 대전 액션 게임으로 탑뷰(Top view) 시점과 가속 이동을 통한 박진감 넘치는 근접 위주의 전투가 특징이다. 낙원은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3인칭 생존 액션 게임으로 극사실적으로 묘사된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PvPvE(플레이어와 좀비가 동시에 적으로 되는 구도) 파밍-탈출 생존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