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가 빨라진다……배틀그라운드 23.1 업데이트, 무엇을 담았나?

501

크래프톤이 13일 ‘배틀그라운드’에 23.1 업데이트를 통해 초반 블루존 페이지 및 아이템 , 차량 스폰량을 조정, 게임 속도를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3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일반 매치 개선이 이뤄진다. 초반 블루존 페이즈가 더 빠르게 조정되고, 주요 돌격소총(AR), 지정사수소총(DMR), 저격소총(SR) 및 스코프, 방어구 등 아이템 스폰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차량 스폰량 또한 늘어나 보다 수월한 파밍과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행기 경로 및 최후의 블루존 위치가 경쟁전과 유사하도록 조정됐다. 일반 매치 업데이트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 맵에 적용된다.

배틀그라운드 일반 매치 개선 업데이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 매치 개선 업데이트 /크래프톤

경쟁전 시즌 23 시작과 함께 데스턴이 경쟁전 맵에 추가됐다. 맑은 날씨가 고정되며 데스턴 전용 총기인 O12 및 MP9을 경쟁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매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아이템과 기능들도 경쟁전에 추가됐다. 접이식 방패가 모든 맵에 추가됐으며, 일부 맵에는 블루존 수류탄, 비상 호출, 모터 글라이더 등이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 일확천금’도 시작된다. 보다 많은 이용자가 기간 내 최대 패스 레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패스 XP 관련 조정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전체 XP 중 플레이 타임 및 위클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 비중이 증가했다. 하루 최대 플레이 타임으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XP가 대폭 상향되었으며, 데일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가 소폭 감소했다.

이외에도 ▲라이브 서버 일반 매치 맵 로테이션 주기 단축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내 신규 전장 추가 ▲헤드샷 성공 시 헬멧이 튕겨 나가는 연출 추가 ▲모든 맵에 유틸리티 낙하산 및 등강기 부착물 도입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인 데스턴, 태이고, 미라마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배틀그라운드 23.1 업데이트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