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급 변화? 아이폰15 프로 6가지 변화 예고(가격, 카메라, 베젤)

181

아이폰 15 공개는 올 하반기에 이루어질 예정인데 웹이나 트위터 상에서는 벌써부터 아이폰15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들려오는 소식들을 보면 아직 확실한 정보라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상당히 파격적인 변화들이 이루어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S23 시리즈가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면서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한 기대도 그 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은 어떤 스펙으로 나와도 인기 폭발이라 할 수 있는데, 아이폰15와 관련된 주요 예상 스펙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역대급 카툭튀? 

요즘 스마트폰은 디자인적으로 변화를 주기 힘들다 보니 디자인 보다는 하드웨어 스펙, 특히 카메라에 몰빵하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같은 경우는 무려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며 화소 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아직 화소 전쟁에 뛰어들고 있지는 않는데 그 대신에 카툭튀 대결을 펼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갤럭시 대비 카메라 튀어나옴이 심했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심해질 것으로 예고 되고 있습니다.

유출된 아이폰 15 프로 CAD 파일을 보면 후면 카메라 렌즈 돌출부가 아이폰 14 프로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 이미지들을 보면 카메라가 얼마나 돌출이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같은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되는 등 여러가지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튀어나온 카메라와 잠망경 카메라 도입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센서 도입으로 정말 괴물 같은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네요. 

가뜩이나 아이폰 카메라는 좋다는 대중적인 인식이 강한데 정말 카메라에 있어서 혁신적인 변화가 예고된다면 아이폰 15 시리즈는 역대급 인기를 누릴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사이즈 비교 
147.46 x 71.45 x 7.84 mm (14 Pro) 146.47 x 70.46 x 8.24 mm (15 Pro)

2. 얇아진 베젤 

테크 트위터로 유명한 아이스유니버스 트윗을 보면 평소 베젤의 크기에 상당히 집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가 이번에 나올 아이폰 15 프로 베젤의 크기에 대해 상당한 극찬을 하는 트윗을 최근 많이 봤습니다. 

좌 아이폰 14 우 아이폰 15

사실 그동안 아이폰의 베젤 크기는 그다지 경쟁력이 있다 할 수 없는데 이번에는 그 베젤의 크기를 상당히 줄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4 프로 베젤 사이즈가 2.1mm 였는데 15 프로 에서는 1.55mm로 나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몰입감도 더욱 높아지고 깔끔한 전면 화면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티타늄, 둥근 모서리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기존에 사용하던 스테인레스 스틸이 아닌 티타늄 소재를 적용할 것이란 소식 입니다. 티타늄은 무게가 가볍지만 강도가 뛰어나고 부식에 강한 게 특징 입니다. 


이렇게 티타늄 덕분에 내구성이나 고급스러움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지만 가격도 그 만큼 올라 가면서 그다지 좋은 소식이라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가격은 계속해서 올라가는 상황이라 티타늄 소재를 적용 하면서 또 얼마나 올라갈지 궁금하네요. 

아이폰은 갤럭시S 울트라 시리즈와 다르게 모서리가 둥근 것이 특징인데 이번 15 같은 경우 14 대비 더욱 둥글게 디자인될 것이란 소식 입니다. 

4. 햅틱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아이폰 15 프로의 외형적인 변화 중에 하나는 그동안 유용하게 사용해왔던 음소거 스위치가 방향을 전환하는 방식이 아닌 누르는 방식으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직관적인 면을 따지자면 누르는 방식보다 레버 형식으로 된게 더 좋은데 이 변화는 살짝 아쉽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햅틱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탑재 되어서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죽한 하나의 버튼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외형적인 변화가 거의 없이 후면 카메라 디자인으로만 승부를 보고 있는데 버튼 디자인과 기능의 변화는 상당한 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USB-C 타입 단자 적용 

그동안 오랜 시간 아이폰에 사용되었던 라이트링 단자가 사라지고 이제 대세로 자리 잡은 USB-C 타입 단자가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에는 USB-C 단자를 적용 했지만 아이폰은 그렇지 않아서 두개의 제품을 사용하는 애플 유저들은 케이블을 두개씩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5 시리즈 부터 USB-C 단자 적용으로 케이블 호환성이 높아졌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사용하는 케이블을 같이 나눠 쓸 수 있어 좋겠다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게는 안될 것 같습니다. 

애플 답계 MFi 인증 USB-C 충전기만 사용을 해야 고속 충전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란 우울한 소식이 있습니다. 

6. 역대급 가격?

강력한 카메라 탑재, 티타늄 소재 등 기능의 개선이 많아 지면서 가격에 대한 우려도 벌써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 1TB 가격이 250만원에 달하는데 아이폰 15 프로 맥스 같은 경우 2TB 모델도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가격이 400만원에 육박하지 않을까 하는 충격적인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 될때 환율이 좋지 못한 상태라면 역대급 가격으로 아이폰 15 시리즈를 구매할때 부담이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아이폰과 갤럭시S 시리즈와 가격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았는데 가격이 점점 올라 가면서 부담도 그 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가격 인플레이션으로 이제 갤럭시Z폴드 시리즈에 맞는 가격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 가격 인상이 그리 크지 않은 갤럭시S 울트라만 구입하는 갤럭시 유저가 된 것이 천만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Z 플립5 vs 폴드5 이렇게 나온다고? 디자인 미리보기

애플에서 폴더블폰 시장에 조만간 진출한다는 뉴스가 요즘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돈냄새 잘 맞는 애플에서 이 시장을 그냥 보고만 있지는 않을

www.khaiyang.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