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 확장팩 ‘증오의 그릇’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아블로 4’ 최초의 확장팩으로 신규 직업과 신규 콘텐츠를 통해 본편에 이어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출시를 앞둔 ‘증오의 그릇’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을 정리했다.
Q ‘증오의 그릇’은 언제 출시되나?
A ‘증오의 그릇’은 한국 시간으로 10월 8일 오전 8시에 출시된다. 사전 다운로드는 배틀넷과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사전다운로드는 배틀넷은 한국 시간으로 10월 1일 오전 8시부터, 플레이스테이션 및 엑스박스는 10월 6일 오전 8시부터 가능하다. 스팀은 10월 8일 오전 8시, 국내 출시와 함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Q ‘증오의 그릇’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것은 무언인가
A ‘증오의 그릇’ 출시 이후 레벨 업, 난이도 단계, 정복자 시스템 같은 시스템 변경이 ‘디아블로 4’에서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된다.
▲신규 콘텐츠 – 모든 플레이어에 적용 ▲신규 최대 레벨: 60* ▲신규 난이도 시스템
▲신규 정복자 최대 레벨: 300▲정복자 시스템 변경▲아이템 품질 등급 개편▲신규 캐릭터 칸 2개▲신규 직업 기술 및 각 직업의 지속 효과▲신규 파티 찾기 기능▲신규 시즌 콘텐츠▲신규 시즌 보상(시즌 여정, 배틀 패스, 평판 보드) 등이다.
그리고 증오의 그릇 확장팩 보유자 전용 콘텐츠는 ▲나한투 지역 – 던전, 보루, 부가 퀘스트, 신규 군단 이벤트, 나한투 괴물군** 포함 ▲혼령사 직업▲증오의 그릇 캠페인▲나한투 지역 명성▲룬어▲암흑 성채▲용병▲쿠라스트 지하도시▲증오의 그릇 전용 자원 거래 등이 업데이트된다.
레벨 51 이상의 모든 캐릭터는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레벨 50으로 설정된다. 또한 나한투 괴물군 중 하나는 신규 시즌 콘텐츠에 등장한다.
Q 신규 보상은 어떤 것이 있나
A ‘디아블로 4’에 로그인한 후 게임내 상점에서 ‘증오의 그릇’ 출시를 기념하는 신규 아이템 3개를 받을 수 있다. 10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암흑성채를 완료하면 주간 보상 보관함을 통해 강력한 고양잇과 탈 것인 긴털 야수 고삐를 얻을 수 있다. 파티 찾기 기능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힘을 합쳐 전투를 진행해 보기 바란다.
10월 9일부터 10월 16일까지 디스코드에서 ‘디아블로 4’ 플레이를 스트리밍하고 목소리의 바다 무기 묶음 상품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디스코드의 찾기 탭에서 퀘스트를 수락해야 하며 디스코드 친구들에게 ‘디아블로 4’ 플레이를 15분 이상 스트리밍하면 된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디스코드에서 코드를 받을 수 있고 온라인이나 배틀넷 앱으로 등록할 수 있다.
코드는 온라인이나 배틀넷 앱을 통해 등록할 수 있으나 보상은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디스코드 퀘스트는 ‘디아블로 4’와 디스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지역에서 PC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 [프리뷰] 카카오게임즈의 기대작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 니케에 정의의 괴도 ‘퀀시’·밤과 낮이 다른 그녀 ‘팬텀’ 추가
- [기획] 액션과 아트의 조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세계
- AGF, 12월 7일 킨텍스 1전시장 개막…’명조’ 메인스폰서 확정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아토팜과 콜라보 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