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 피셔, ‘클린 에너지 포럼’ 개최···K-배터리 위상 높여

190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이하 써모 피셔)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클린 에너지 포럼 코리아 2024 (Clean Energy Forum Korea 2024)’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클린 에너지 포럼 코리아 2024’는 ‘배터리 연구에서 양산까지 기술적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세계적인 배터리 연구 석학들과 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 생태계에서 대두되는 기술적 난제와 시장의 기회를 탐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 작년 미국에서 첫 개최에 이어 올해에는 K-배터리로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이 높아지는 한국에서 개최하게 되어 더욱 의의가 있다.

이번 포럼의 배터리 기술 동향을 다루는 컨퍼런스에서는 배터리 신소재 발견에서 개발과 적용, 시제품에서 양산에 이르는 제조 혁신, 미래 차세대 배터리 기술 등 산업 밸류 체인 전반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며, 둘째 날에는 써모 피셔의 최신 분석 솔루션을 갖춘 배터리 고객 경험 센터 투어도 진행한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써모 피셔는 세계적인 배터리 제조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서 최첨단 시설 및 전문가들의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하여 연구 개발부터 제조, 사후 품질 관리 전 공정에서 걸쳐 함께 혁신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앞으로 국내외 고객, 파트너 및 관계사들과 협력하여 배터리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써모 피셔는 서울 수서에 위치한 배터리 고객 경험 센터에 이어 ‘배터리 어드밴스드 솔루션 센터(Battery Advanced Solutions Center)를 올해 하반기 개소한다. 이 센터는 배터리 연구 및 양산 전 주기에 필요한 유무기 화학 분석 솔루션을 첨단 장비 및 기술과 접목하여 고객의 선진 분석 표준화와 최적의 워크플로우(Workflow) 개발을 지원하는 곳으로, 특히 분석 장비 응용 전문가가 상주하는 배터리 고객경험센터와 동일한 곳에 위치하여 두 센터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