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블루 프로토콜’ 서비스 종료 발표

82
블루 프로토콜 / 반다이남코
블루 프로토콜 / 반다이남코

반다이남코가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루 프로토콜’의 서비스 종료를 발표했다.

서비스 종료 일자는 2025년 1월 18일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23년 6월 14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약 18개월 가량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이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프로젝트 스카이블루의 시모오카 프로듀서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블루 프로토콜;은 애니메이션 세계에 들어간 것 같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MMORPG다. 각각의 플레이어마다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세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제작한 게임으로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블루 프로토콜’은 서비스 종료일인 1월 18일까지는 신규 스토리를 포함한 각종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진행된다. 시모오카 프로듀서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신규 스토리를 포함한 콘텐츠의 업데이를 통해 플레이어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블루 프로토콜’은 버전 1.07.000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추후에도 메인 퀘스트 7장 등 서비스 종료 전까지 여러 업데이트가 예고되어 있다.

‘블루 프로토콜’은 국내에서는 스마일게이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3월 국내에서 ‘블루 프로토콜’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는 한편 8월에는 국내에서 현지화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일본에서 서비스 종료를 선언함에 따라 국내 서비스는 불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