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다섯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18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 다섯 번 째 시즌 ‘엑소디움(EXODIUM)’ 업데이트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되는 던전 ‘엑소디움’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를 플레이하고 보다 강력한 적들과 보스에 맞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력한 전투력을 갖춘 신규 보스 2종이 추가되며, 게임의 최상위 콘텐츠인 ‘카오스 던전’은 도전적이면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편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아이템과 몬스터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기존 등급을 뛰어넘는 장비 등급이 추가되는 등 시즌5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와 아이템을 성장 시키는 재미 또한 더욱 크게 전달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는 18일 ‘언디셈버’ 시즌5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등록 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신규 펫(Pet) ‘티오르’를 비롯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던전 ‘엑소디움’ 오픈!
새로운 던전 ‘엑소디움(EXODIUM)’은 이번 시즌5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로, ‘쿠스토디아 섬’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 곳에서 스피카가 인간을 위한 예언을 남겨둔 궤를 지키며, 고대종과 오랜 기간 화합하며 지내던 ‘사마카족’과 만나게 되고, 알 수 없는 이유로 날뛰기 시작한 고대종들의 폭주 이면에 세상을 멸하려는 ‘서펜스’가 있음을 알게 되며 본격적인 스토리를 풀어나가게 된다.
‘엑소디움’ 던전은 카오스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카드로 입장할 수 있다. 획득한 카드의 티어(Tier)에 따라 입장 가능한 던전이 4종류(3, 6. 9, 12티어)로 구분된다.
해당 던전 플레이의 가장 큰 이점은 새롭게 추가된 신규 에센스들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당 에센스는 이번 시즌5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최상위 아이템 등급인 ‘고대’, ‘신성’으로 장비를 승급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엑소디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최종 던전으로 입장할 시 게임 내 최고의 능력치를 가진 유물 아이템 4종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 역대 최강 보스 포함, 강력한 신규 보스 2종 등장!
시즌5 업데이트를 통해 ‘언디셈버’에 출현한 역대 보스 가운데 가장 강력한 전투력을 가진 신규 보스 2종이 등장한다.
엑소디움 던전의 9, 12티어(Tier) 신규 보스는 황소를 모티브로 한 ‘코르누디우스’가 등장한다. 해당 보스는 큰 몸집이 특징이며, 돌진 공격을 앞세운 물리 속성과 번개 속성을 가지고 광범위한 공격을 연속으로 가하며 이용자를 공격한다.
엑소디움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위대한 카오스 카드’ 사용 시 최상위권 랭킹의 이용자가 도전해볼 수 있는 최강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격퇴 시에는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최상급 능력치의 유물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엔드 콘텐츠 ‘카오스 던전’ 개편!
게임의 최종 콘텐츠(엔드 콘텐츠) ‘카오스 던전’이 시즌5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된다.
가장 먼저 ‘카오스 던전’ 하드 모드(Hard mode)를 추가한다. 해당 모드로 플레이하면 몬스터의 능력치는 높아지고, 반대로 이용자의 능력치는 낮아져 난이도가 크게 상승한다. 때문에 일반 모드보다 월등히 좋은 보상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카오스 석상’에 장착할 수 있는 ‘카오스 룬’ 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카오스 룬’을 석상에 장착하면 캐릭터 공격 능력치가 향상되고, 아이템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등 부가 효과가 발생한다. 다만, ‘카오스 룬’은 전략적 장착이 요구되고, 매 시즌 종료 시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신중한 활용이 필요하다.
끝으로 ‘카오스 던전’ 생성 시 ‘카오스 석상’ 최대 레벨에 자동으로 맞춰 던전이 생성되는 것으로 변경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개선되었다.
◇ 신규 스킬 추가, 기존 스킬 개선으로 전략성 강화!
새로운 스킬(Skill) 룬 ‘비전 이동’과 ‘염화의 날개’가 추가된다.
먼저 ‘비전 이동’은 이동과 공격을 동시에 겸하는 주문 스킬이다. 주문 스킬에 공격형 이동기가 없이 방어형 이동기만 있었기에, 주문 스킬 이용자들의 제한적이었던 플레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할 수 있다.
‘염화의 날개’는 투사체 스킬로, 투사체 능력치를 향상 시켜주는 ‘링크 룬’관 연결해 배치한다면 적 몬스터에게 더 큰 공격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끝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빌드를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겨볼 수 있도록 그동안 이용률이 저조했던 주문류 스킬 룬과 하수인 스킬 룬들에 대한 능력치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 시즌5 업데이트 기타 개선 및 추가 항목
시즌5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과 몬스터 최대 레벨이 165까지 확장된다.
이와 함께 신규 유물 아이템 30여 종이 추가된다. 유물 아이템이 대거 추가됨에 따라 스킬 룬을 활용한 빌드 구성 전략의 다양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비 아이템들의 최대 티어(Tier)도 35까지 확장된다. 또한 ‘고대’, ‘신성’ 등급이 추가돼 기존 시즌에서는 볼 수 없던 강력한 전투력을 가진 장비를 획득하거나 최상위 능력치를 가진 장비의 능력치를 추가로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장비 인챈트와 분해 시스템를 간소화하는 편의성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 [공략] 퍼스트 디센던트, ‘얼티밋 글레이’ 활용법…대세는 ‘무한 런처 빌드’
- 쿵야ㆍ원신ㆍ쿠키런 콜라보는 지속된다
- [기자수첩] ‘스톰게이트’는 RTS의 부활을 보여줄 수 있을까
- [공략] ‘로드나인’ 복잡한 인벤토리 정리ㆍ파악하는 방법
- ‘로드나인’ 한재영 PD “원활하지 못한 서비스,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