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등 노리는 엔씨…풍성한 이벤트 한가득

100

‘쓰론앤리버티’와 ‘배틀크러쉬’, ‘호연, ‘프로젝트 LLL’ 등 신작 장르의 다각화를 통해 이미지 쇄신에 나선 엔씨가 기존 타이틀에도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출시 7주년을 기념해 ‘7월의 아덴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의 아덴 축제’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EPISODE. ZERO’를 통해 유입된 신규 및 기존 이용자를 위해 진행되는 4종의 이벤트다.

레거시 월드 이용자는 10일부터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특수 던전 ‘서커스 광장’에서는 ▲신비한 변신/마법인형/성물 뽑기팩 (이벤트) ▲명예 코인 ▲상급 축복의 가루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같은 날 리부트 월드에서는 ‘과거의 말하는 섬 BOOST’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는 ‘마력의 조각’ 드롭량이 1.5배 늘어나며, 계정당 1일 1회 ‘종합 신비한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와 ‘종합 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 제작이 가능하다.

7주년 기념 스페셜 푸시 이벤트도 열린다. 엔씨(NC)는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특히 금, 토, 일요일에는 ▲최상급 변신/인형 뽑기팩 (이벤트), 신비한 성물 뽑기팩 (이벤트) 각 1개 (레거시 월드) ▲신비한 변신/인형/성물 뽑기팩 (이벤트) 각 1개 (리부트 월드) 등 특별한 혜택을 지급한다. 보상은 게임 내 우편으로 발송되며, 45레벨 이상부터 수령할 수 있다.

‘마스터 총력전’ 이벤트는 7월 17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진행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마스터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신화 장비 제작 재료 획득이 가능한 보물상자를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서 무료 클래스 체인지(Class Change) 이벤트와 함께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한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7월 17일까지 무료로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이며 기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일부 유지한 채 클래스를 교체할 수 있다. 7월 18일 이후부터 24일까지는 유료로 클래스 변경이 가능하다.

스티그마 밸런싱 작업을 통한 ‘메타 스티그마’가 추가된다. ‘메타 스티그마’는 별도의 선행 조건 없이 이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상급 스티그마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다. 스티그마 트리의 착용 조건을 완화한 만큼 이용자가 더욱 능동적인 스킬트리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10일부터 진행되는 ‘월드 스매시’는 다른 서버와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월드’ 콘텐츠에 역동성을 더하는 매칭 방식이다. 기존의 전장에 새로운 서버 이용자가 추가 투입되어 전투 양상이 변화된다. 이스라펠 마족을 ‘월드A’로 이동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월드가 달라질 예정이다. 월드 내 전투 활동 참여를 통해 각종 재화를 획득하는 월드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셀렉트’, ‘피스트’ 서버에 새로운 ‘와일드 카드’ 스킬을 추가하고 기존 스킬의 밸런스를 조정한다. ‘셀렉트’, ‘피스트’ 서버는 모든 클래스의 대표 스킬 중 2종을 습득해 플레이하는 특화 서버다. 이용자는 신규 스킬과 밸런스를 확인해 ‘와일드 카드’를 다시 선택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