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다양한 영역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확장하고 있다.
맨시티 소속 축구선수 엘링 홀란드가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에 등장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하이트진로 ‘켈리’와 컬래버를 진행한데 이어 세븐일레븐과 세븐 카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블루 아카이브’는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슈퍼셀은 1일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에 맨체스터 시티 FC 소속 축구선수 엘링 홀란드 캐릭터를 선보인다. 축구 테마로 구성된 시즌을 진행하며 노르웨이 출신의 공격수 홀란드가 인기 캐릭터 ‘바바리안 킹’이 되어 게임에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특별 유닛과 메달 이벤트 등 한 달 내내 게임에 등장하는 축구 테마의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홀란드의 마을을 정복할 수 있는 색다른 도전도 추가될 예정이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에서 세븐일레븐과 세븐카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30일부터 세븐일레븐 세븐카페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아트웍을 반영한 핫(HOT) 레귤러 및 라지 시즌컵을 선보인다.
시즌컵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 간 핫(HOT) 레귤러 컵 빈 말풍선에 세븐카페 음료를 마신 후 떠오르는 감상을 적어 필수 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양파쿵야 피규어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동안 세븐카페 전 메뉴 15종을 구매하고 세븐일레븐 어플에 적립 시 선착순 4,300명에게 양파쿵야 피규어 텀블러를 선물한다.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에서 주역으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미사카 미코토’,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에 합류해 겪게 되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이벤트 스토리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샬레’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선생님이 다른 세계에서 온 ‘미사카 미코토’ 등 학생들이 폐허에 쓰러져 있다는 연락을 받고, 이들을 원래 세계로 돌려주기 위해 나서는 여정이 전개된다.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챕터 ‘73번 도로 뒤’를 완료하면 원작에서 뛰어난 직감을 바탕으로 결정적인 단서를 찾아 사건 해결에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사텐 루이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컬래버 학생 ‘미사카 미코토’와 ‘쇼쿠호 미사키’ 모집을 추가했다. ‘미사카 미코토’는 원작에서 강력한 전기를 자유자재로 조종하며 정상급 초능력자로 활약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추가되며, ‘EX 스킬’ 사용 시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쇼쿠호 미사키’는 원작에서 타인의 정신을 조종하는 초능력을 활용한다.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지정한 대상과 대상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가장 가까운 적 2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고 최대 7초간 혼란을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 [체험기] 가지 튀김은 무죄…1주년을 기념해 열린 ‘붕괴: 스타레일 X 부어치킨’ 팝업스토어 현장
- [창간 10주년] ‘불통’에서 ‘통’으로…10년 간 변화한 게임사 소통 방식
-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 인기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의 컬래버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세븐일레븐과 ‘맞손’…세븐카페 프로모션 진행
- 나쁜 짓 하면 자식이 업보를 물려 받는다고?…김형준 PD가 말하는 ‘인조이’의 흥미진진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