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 ‘2024 MSI’ 생중계

37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SOOP은 오는 1일부터 19일까지 약 3주동안 중국 청두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제 대회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을 생중계한다.

MSI는 각 지역 별로 진행되는 대회의 우승팀과 일부 준우승팀만이 참가하는 최고 팀들 간의 대회로, 연말에 개최되는 ‘LoL 월드 챔피언십’의 전초전 성격을 지닌 대회다.

[사진=SOOP]

이번 2024 MSI에는 각 국가별 ‘LoL 프로 리그 스프링 시즌’에서 활약한 총 12개 팀이 참가한다. 한국대표 팀으로는 LCK 스프링 시즌 우승팀 ‘젠지’와 준우승팀 ‘T1’이 참가해 LoL 월드 챔피언십 첫 진출권 확보를 위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MSI는 조별 예선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결승전까지 이어지는 ‘브래킷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본선인 ‘브래킷 스테이지’는 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SOOP은 MSI 생중계와 더불어 대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MSI가 시작되는 1일부터 생중계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에서 MSI를 시청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명품상자’와 ‘열쇠코드’ 등 총 1700개의 LoL 인게임 아이템 코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MSI 중계 스트리머들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용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김민교, 이상호, 아뚱, 뜨뜨뜨뜨, 안녕수야 등 공식 스트리머로 선정된 5인의 라이브 스트리밍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HEARTSTEEL 이즈리얼’과 ‘전투 고양이 징크스’ 스킨 응모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