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BNH인베스트먼트와 바이오벤처 지원

26
HLB바이오스텝 문정환 대표(오른쪽)와 BNH인베스트먼트 김명환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HLB바이오스텝 제공

HLB바이오스텝은 지난 25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BNH인베스트먼트와 ‘포트폴리오 기업가치 상승(Value-up)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바이오벤처를 발굴하고, 비임상 컨설팅이나 투자 가치 등을 검토하는 등 다방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제약·바이오헬스 분야 유망기술 보유기업 발굴 △포트폴리오 기업의 신약개발을 위한 비임상 연구 자문 △약리 효능평가 및 안전성평가 모델을 이용한 비임상 서비스와 인센티브 제공 △파트너링 데이, 세미나 공동 개최를 통한 정보 교류 등이다.

구체적으로 HLB바이오스텝은 BNH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위탁연구비 할인이나 일정 기간 지급 유예(선 실험 후 정산),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기업의 후보물질에 대한 평가를 제공해 투자 위험도에 대한 사전 분석과 평가도 지원한다.

BNH인베스트먼트는 바이오벤처 생태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기업 발굴과 함께 투자기업에 대한 비임상 관련 니즈, 업계 동향을 HLB바이오스텝과 공유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 이어 바이오벤처 기업의 밸류업과 성장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한 ‘2024 파트너링 데이’ 행사도 공동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앞서 BNH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HLB바이오스텝이 비임상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닥터노바이오텍, 원진바이오테크놀로지, 이뮤노포지, 텐텍, 피노바이오, 바즈바이오메딕 등 6개사가 참여해 IR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HLB바이오스텝이 각 기업들과 1대1 미팅을 통해 기술자문과 함께 비임상시험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명환 BNH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이번 협력이 양사뿐 아니라 침체된 국내 바이오 생태계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이오 전문 투자 벤처캐피탈로서 앞으로도 바이오벤처의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할 방침”이라고 했다.

문정환 HLB바이오스텝 대표는 “신약개발 초기단계에 있는 국내 바이오 벤처에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