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 어워드서 ‘해리포터’와 함께 당당히 2024 위너가 된 K-게임

21

네오위즈의 자체 개발작 ‘P의 거짓’이 제28회 웨비 어워드에서 게임 3개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Webby People’s Voice 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이다. 게임, 웹·모바일, 비디오, 광고, 소셜, AI 등 총 9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시상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 평가 및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토대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P의 거짓은 웨비 어워드 게임 분야에서 △액션/어드벤처 △아트 디렉션, △음악/사운드 디자인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에 선정, 3관왕을 달성했다. 피플스 보이스 위너는 대중들의 투표를 통해 부문별 가장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P의 거짓은 벨 에포크 시대 고증 및 묘사와 연출, 음악 등 예술적 가치와 액션 게임의 재미를 살린 전투 시스템을 인정받았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에서 3관왕이라는 쾌거를 거둬 무척 기쁘다”며 “P의 거짓에 투표해주신 글로벌 이용자분들에게 수상의 기쁨과 감사를 전한다. 응원에 힘입어 DLC와 차기작을 탄탄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웨비 어워드 2024의 액션/어드벤쳐 부문에는 ‘소닉 슈퍼스타즈’, ‘워킹데드 세인트 앤 시너 챕터2 리트리뷰션’, ‘와일드 하츠’가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발더스게이트3’, ‘슈라프넬’, ‘스트럼블 가이즈’ 등이 수상했다. 가장 우수한 작품으로는 ‘P의 거짓’과 ‘호그와트 미스터리 – 비욘드 호그와트’가 선정됐다.

웨비 어워드 홈페이지 캡쳐
웨비 어워드 홈페이지 캡쳐

아트 디자인 부분에는 ‘앨런 웨이크2’, ‘코쿤’, ‘챈트 오브 세나르’가 노미네이트 됐다. 또 ‘아스가르드의 분노2’와 ‘옥센프리2: 로스트 시그널’, ‘스타필드’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작으로 ‘P의 거짓’과 ‘도르도뉴’가 선정됐다.

웨비 어워드 홈페이지 캡쳐
웨비 어워드 홈페이지 캡쳐

음악/사운드 부문에는 ‘아토믹 하트’, ‘코쿤’, ‘데드스페이스’가 노미네이트 됐으며 ‘모노폴리 GO!’. ‘옥센프리2: 로스트 시그널’이 수상했다. 최우수작으로는 ‘P의 거짓’과 ‘앨런 웨이크2’가 선정됐다.

웨비 어워드 홈페이지 캡쳐

이외에도 게임 디자인 부문과 인디펜던트 크리에이터 부문에 ‘발더스게이트3’가 선정됐다. 키즈/패밀리 부문에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 헬로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쳐가 선정됐으며 공공서비스와 사회적 영향 부분에 ‘트리 오브 호프’, ‘아니타 스쿼드’가 선정됐다. 끝으로 퍼즐/일반상식 퀴즈 부문에 ‘스크래블go’, ‘NYT 커넥션 게임’이 선정됐다.

한편 P의 거짓은 2023년 9월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700만 명을 돌파했다. 굵직한 국내외 어워드에서의 수상도 이어졌다. 2023 닉스 게임 어워드 ‘올해의 최고 롤플레잉 게임’, IGN 어워드 ‘올해의 소울라이크 게임’, 애플 2023 앱스토어 어워드 ‘올해의 맥(Mac) 게임’, 글로벌 비디오 게임 어워드 NAVGTR 4관왕을 달성했고, 국내에서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인기 게임상, 우수 개발자상의 6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