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그가 1일(월), 2024년 3월 넷째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주에는 ‘로스트아크’가 신규 업데이트에 힘 입어 6위까지 오르면서 눈길을 모았다.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 핵앤슬래쉬 MMORPG로, 방대한 세계와 다채로운 직업으로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기본적으로 화려한 액션을 기반으로 몬스터를 쓸어버리는 재미를 전면에 내세우며, 이와 함께 생활, PvP, 항해, 탐험, 퍼즐, 수집, 호감도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담고 있다.
이번 주 PC방 순위에서 ‘로스트아크’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 35.9% 상승하며 1계단 오른 6위에 안착했다. 이 같은 상승에는 지난 3월 27일 적용된 16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 업데이트 영향으로 풀이된다. 추가로, 다양한 개선점도 더해지면서 신규 및 복귀 유저들 발걸음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 ‘패스 오브 엑자일’ 네크로폴리스 리그 공식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이 외에도,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도 신규 리그 ‘네크로폴리스’가 시작됨에 따라 큰 폭의 상승을 보였다. 전주 대비 사용시간은 273.8% 상승했으며, 순위도 38계단 오른 21위를 차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러 신규 시스템, 도전, 개선점 등이 적용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적잖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더 로그 2024년 3월 넷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