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왔숑] 총선 앞두고 딥페이크 등 기승···노드VPN으로 완벽 차단

31

4·10 총선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치권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각 지역구의 표심을 얻기 위한 여야의 경쟁이 시작되면서 온라인상에서도 지지자들의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선거철만 되면 반복되는 여론 조작, 온라인 검열, 조직적 규제 등의 문제들이 재차 수면위로 떠오르면서 ‘건강한 선거’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남녀노소 인터넷 사용시간이 매우 높은 국내의 경우 상황은 더 심각하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AI 딥페이크 및 가짜뉴스 등의 허위 정보들이 쏟아지면서 정확한 팩트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딥보이스·딥페이크 등을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게 되면서 각 동영상 사이트에서는 관련 영상들이 꾸준히 공유되고 있는 실정이다.

다만 이러한 문제들이 반복되면서 각 정부에서는 온라인 감시, 검열, 규제 또한 실시할 것으로 보여 인터넷과 언론의 자유에 대한 대중들의 요구가 거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다면 보다 더 건전한 선거를 실시하고 온라인상의 허위 정보들을 구분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딥페이크 영상물 시청 금지, 실명 게시판 이용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중 하나는 ‘VPN(가상사설망)’을 사용하는 것이다. 수많은 VPN 서비스들 가운데에서는 사용자가 많고 보안이 뛰어나며 딥페이크 등의 악의적인 정보들을 정확하게 걸러낼 수 있는 검증된 VPN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가운데 노드VPN을 가장 추천한다.

노드VPN은 ‘다크웹모니터링’ 기능과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사이버 보안관 노드VPN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등 기능 통해 해킹 범죄 사전 차단

보통 많은 사용자들이 VPN은 직구 또는 OTT 시청을 위한 IP우회를 위해 이용한다고 생각하지만 노드VPN은 이 외에도 몇가지 더 특별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먼저 주목해야할 기능 중 하나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이다. 이는 바이러스 백신과 마찬가지인 기능으로 사용자가 다운로드하는 파일에 멀웨어가 있는지 검사하고 감염된 경우 파일을 제거하거나,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광고와 웹 트래커를 차단한다.

즉 무분별한 광고들을 막아주고 유출된 개인정보 등으로 만들어지는 딥페이크 범죄에 표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더해 사기성 링크나 다양한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때문에 선거 기간 내 과도하게 공유되는 정보들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노드VPN의 ‘다크웹모니터링’ 기능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다크 웹 모니터링은 해커 포럼이나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다크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인증 정보가 유출된 징후가 있는지 지속적으로 스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보통 선거 등의 네거티브 공세의 경우 상당히 조직적이고, 온라인내에서도 엄폐해 이뤄지기 때문에 구분해내기 쉽지 않다. 해커들이 작정하고 선거를 이용해 사용자를 피싱하고 정보를 유출한다면 당해낼 방법이 많지 않다. 하지만 노드VPN 다크 웹 모니터링은 사이버 보안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위험에 대한 사전 알림을 제공하여 취약한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든다. 예를 들어 해킹 범죄에 표적이 되었을 경우 다크 웹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사전 알람을 받고 범죄자가 도용된 신용카드로 구매를 하기 전에 사용 차단을 미리 은행에 요청할 수 있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나를 지킬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 되어준다.

노드VPN이 건강한 선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씨넷코리아)

커피 한잔 값으로 건강한 인터넷 환경 동참…노드VPN 프로모션 주목

사이버 보안관으로부터 내 정보들을 지켰다면 건전하고 건강한 선거 캠페인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상에서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정부의 사전 검열과 각종 규제가 실행된다면 이는 결코 공정하고 건강한 선거가 될 수 없다. 이에 노드VPN을 사용해 내 IP주소를 숨기고 온라인 활동을 보호해 다양한 지지자들과 소통하는 것이 좋다. 특히 노드VPN은 VPN을 사용하는 즉시 IP 주소를 숨기고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사용자의 검색 기록 등 민감한 정보를 추적할 수 없도록 차단하기 때문에 보다 더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노드VPN은 ‘건강한 선거’ 캠페인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2년 컴플리트 플랜 사용 시 63% 할인 뿐만 아니라 친구와 공유 가능한 3개월 무료 구독 쿠폰까지 제공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또 가장 기본인 스탠다드 플랜 이용 시 월 4500원 수준으로 커피 한잔 값이면 내 정보를 지키고 다양한 바이러스와 광고로부터 방화벽을 치고 더해 IP우회를 통해 자유로운 의견 공유까지 할 수 있으니 경제적‧기능적인 측면 모두에서 이득인 셈이다.

국내에서는 인터넷을 선거 관련 정보를 접하는 통로 및 여론 형성 수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즉 우리는 VPN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건전한 선거환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기회에 노드VPN을 통해 더 자유롭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드는데 동참해보는 것이 어떨까.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