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종합교육센터 에티버스러닝은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코세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에티버스러닝은 IT솔루션기업인 에티버스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교육센터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온라인 교육시장에 진출한다. 코세라는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듀크대, 존스홉킨스대, 구글 등 300개가 넘는 대학·기업과 손을 잡고 전세계 1억4000만명의 수강생에게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기준 한국 수강생은 70만명이 넘는다.
코세라는 이번에 인공지능(AI) 번역 기능을 도입해 4000개 이상의 강좌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에티버스는 코세라의 국내 시장을 돕는다. 20만개 이상의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부터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공인·전문가 과정, 대학 학위 과정까지 폭넓은 교육 콘텐츠의 조합을 찾아 각 기관에 제안한다.
정인욱 에티버스 대표이사는 “에티버스러닝은 디지털전환(DX) 시대에 맞춰 4차 핵심 산업에 최적화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코세라 파트너십 체결을 기점으로 글로벌 최신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 교육 사업을 전개하는 명문 IT 기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