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잇장 같은 손톱..” 손톱 갈라짐, 알고 보면 건강의 적신호?

1346

평소 직장인 A씨는 피로감을 느낄 때마다 나타나는 ‘손톱 갈라짐 ‘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분명 괜찮다가도 컨디션이 안 좋아지면 어김없이 종잇장처럼 약해지는 손톱 때문에 매번 관리를 받는 것도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사실 손톱은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만약 손톱 갈라짐 과 같이 손톱에 갑작스러운 색이나 모양의 변화가 있다면, 건강의 적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손톱은 대부분 단백질의 일종인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체내에 케라틴을 구성하는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손톱이 갈라지고 부러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여기에 잦은 네일아트는 손톱 갈라짐이나 찢어짐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건강한 식단을 통한 영양소 섭취를 기본으로 손톱에도 영양제를 공급해 빠르게 손톱을 재생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병원에서도 손톱 갈라짐 증상에는 손톱에 즉각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전문 재생 치료제’를 처방한다.


‘전문 재생 치료제’에는 손발톱의 재생을 돕는 커큐민, 메틸아미노레불리산, 포타슘솔베이트, 우레아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을 통해 손발톱에 수분을 보충하고 손상된 조직을 제거한 뒤 재생 효과를 통해 손톱을 건강한 상태로 복구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흔히 걸리는 무좀의 경우도 일종의 발톱 손상이기 때문에, 무좀이 있는 손발톱에도 재생 치료제를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병원에 가지 않고 시중에서 구매 가능한 대표적인 전문 치료제로는 ‘라이트 피디티’ 가 있다. 이 제품에는 LED 광선에 반응하는 광과민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해균 살균에 더 강력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라이트 피디티’는 셀러밀에서 한정 기간 동안 온라인 최저가인 25,900원에 판매 중이다. 손발톱 갈라짐, 찢어짐을 자주 겪거나, 문제성 손발톱을 가지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구매링크 : https://zrr.kr/Wigv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