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동생 이름 골라 주세요”…쌍둥이 판다 이름 온라인 투표 시작

612
'푸바오 동생 이름 골라 주세요'…쌍둥이 판다 이름 온라인 투표 시작
쌍둥이 판다. 사진 제공=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 이벤트’에 국내외 팬들 약 2만 명이 응모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지난달 24일부터 약 열흘간 자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과 동물원 팬 카페 등을 통해 진행했다. 보통 한 명당 쌍둥이 판다 이름을 한 쌍으로 응모했으니 다양한 의미를 가진 쌍둥이 판다 이름 후보만 2만 쌍, 총 4만 개가 넘는다.

에버랜드는 고객 아이디어 공모가 종료된 후 사육사, 수의사 및 유관부서 임직원들로 네이밍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약 2만 쌍의 이름 중에서 10쌍의 판다 이름 후보를 뽑았다. 쌍둥이 판다와 어울리는지, 이름의 의미는 괜찮은지, 발음하기는 쉬운지, 다른 판다 이름과 중복되지는 않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10쌍의 이름 후보를 보면 모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등 바오 패밀리의 돌림자인 보물을 뜻하는 ‘바오(?)’가 들어가 있다.

명랑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밍바오(明?)-랑바오(朗?)’, 건강과 지혜를 뜻하는 ‘지엔바오(健?)-루이바오(睿?)’ 등 쌍둥이 판다의 행복한 미래를 기원하는 이름부터 해님과 달님을 각각 뜻하는 ‘양바오(??)-위에바오(月?)’, 꿈과 희망의 나라 에버랜드를 상징하는 ‘멍바오(??)-왕바오(望?)’ 등 다양하다.

'푸바오 동생 이름 골라 주세요'…쌍둥이 판다 이름 온라인 투표 시작

에버랜드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온라인 투표 결과에 따라 이름 후보군을 4쌍으로 더욱 줄이고 9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에버랜드 홈페이지, 네이버 오픈톡, 판다월드 현장 등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되는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이름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이름은 쌍둥이 아기 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께 발표된다.

쌍둥이 판다들은 현재 몸무게가 3kg을 넘어서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및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유튜브 채널에서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 수의사들의 보살핌 속에서 쌍둥이 판다가 성장해가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에버랜드 측은 “네이버와 함께 ‘푸바오와 동생들’ 대표 오픈톡을 14일 오픈하고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푸바오 사진들을 공유하고 대화를 나누는 ‘전 국민 푸바오짤 대방출’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푸바오 굿즈도 선물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