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인테리어 주방가구 클린업키친 강남쇼룸 대치동

847

몇해 전 서래마을 동광단지 고급빌라 리모델링에 클린업 키친을 콕 찍어서 요구한 의뢰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브랜드를 알게 되었죠. 통상 프리미엄급 키친브랜드하면 유럽이나 미국을 생각하기 쉬운데 일본 주방가구는 처음 접하는 터라 호기심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좋은 기회가 되어 강남구 영동대로에 있는 클린업 키친 강남에 방문해서 전체적인 브랜드 아이템들을 둘러보게 되었죠.

STAINLESS

강남 인테리어 고객들의 눈높이는 우리나라에서 탑레벨이기때문에 세련된 면과 디테일함을 모두 갖추고 있어야 되는데요, 아직까지 일본 주방가구에 대해 생소하기 때문에 디테일 끝판왕이라는 점이 부각이 덜 되어 있죠.

근간이 되는 소재는 스테인리스 입니다. 일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인정신이 더해져서 작품으로 탄생되는 주방가구라고 보면 맞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높이 평가하는 부분은

1.내구성

2.올 슬라이드 수납

3.플로어 컨테이너 수납

을 대표되는데요, 물론 더 많은 특징이 있지만 이 세가지는 단지 고급 주방인테리어라는 점 때문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유용한 디테일이기 때문입니다.

내구성이 좋은 이유는 내부 전체의 레일부터 서랍 하나까지 일체형 기계식 제작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오래 전부터 현재까지 일본 내 주방가구1위인만큼 내구성은 입증된 셈이죠.

슬라이드 수납을 사용해본 집들은 양개형 문짝보다 수납력과 편의성, 위생관리 측면에서 모두 우수하다는 것을 알 겁니다. 필자의 집도 슬라이드형 서랍인데요. 주방 인테리어를 함에 있어서 압도적으로 편리하고 차이가 나죠.

그런데 클린업키친의 서랍은 조금 다른데요. 바로 서랍이 완전히 끝까지 내밀어진다는 점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지탱할 힘이 부족해서 무게중심 등을 고려해 서랍이 끝까지 나오지 않지만, 이 브랜드는 전체가 일체화된 스텐소재이므로 가능한 것입니다.

플로어 컨테이너 수납은 걸레받이로 인하여 바닥의 죽은 공간이 많은 한국식 주방인테리어 가구 구성과 달리 하부 공간까지 찾아서 챙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 부분이 강남 인테리어 수요자들에게 각광을 받았죠.

SHOW ROOM 둘러보기

매장 방문은 예약제로 진행되며 일본 특유의 목재를 다루는 기술이 연상되는 거대한 나무기둥으로 꾸며진 복도가 가운데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라인업 ‘스테디아’와 ‘센트로’가 주방 타입에 맞게 꾸며져 있고요.

이렇게 일본식 다다미 방과 쇼파 등 라운지에서 예약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게 있습니다. 이제 몇 가지 공통 특성을 살펴보았습니다.

소재

MDF의 중 Super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로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사진의 우측은 일반 MDF, 좌측은 클린업키친의 MDF입니다. 느낌이 다르죠. 물론 국내 대부분의 주방은 PB,즉 파티클보드로 제작됩니다. 그만큼 퀄리티 차이부터 큰 편이죠. 친환경 소재는 장기적으로 가족들의 건강에 차이를 불러오기 때문에 선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술력

센트로 라인업의 싱크대를 보면 감탄이 나오는데요. 싱크대에 실리콘 코킹이 없습니다. 전체 일체화된 스텐레스를 장인이 직접 세공하듯 가공한 것입니다. 그래서 모서리도 날카롭지 않고 손으로 만져도 부드럽더라고요.

스테디아의 싱크볼에 여러가지 기술이 숨겨져 있는데요,

1)자연구배를 두어 모서리에 홀이 있기 때문에 도랑으로 물이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찌꺼기가 끼지 않습니다.

2) 그리고 제진패드 시공이 되어 물이 떨어지는데 물소리가 나지 않더군요. 이 부분은 진심 감동했습니다.

센트로

센트로 라인업은 Premium급 키친으로 강남인테리어 답게 탑레벨의 디자인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원목패턴에 전동 서랍을 이용해 편의성을 더한 것이죠.

언뜻 보기에 많은 것들을 숨기고 있는데요. 사실은 변신로봇처럼 메카닉한 구성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부장은 인출식으로 당겨서 모든 그릇과 집기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툴을 밟고 올라가서 무언가를 꺼낼 일이 없죠.

내장된 프레임을 내리거나 올릴 때 많은 힘을 요하지 않으며 단계별로 멈춤 기능이 있어 더 편리합니다.

일자형 주방의 하부장에는 수납 카트가 숨겨져 있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여러 가지 성능을 보여주죠. 상단은 끌어올리면 싱크대 높이와 같아지기 때문에 카트를 통해 조리 시 동선을 짧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핵심적인 부분은 역시 싱크볼의 퀄리티에 있습니다. 용접으로 실리콘 없이 모든 마감이 기밀시공 되었으며, 헤어라인 마감과 달리 지문과 물때가 거의 생기지 않는 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관리측면과 내구도에서도 훌륭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테디아

쇼룸은 3600*1800mm의 ㄱ자형 싱크입니다.

스테이아는 앞서 보신 제진기술에 의한 싱크대뿐 아니라 하부장의 수납력을 극대화 하여 주방가구의 활용도 끝이 어디인지 보여주더군요.

서랍의 사이즈를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냄비나 찜기 등 키친웨어를 부족함 없이 담도록 하였습니다.

서랍형으로 실현된 수납극대화는 사각지대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내부에 3개의 카트를 숨겨 조리동선을 줄이고 팬트리 수납까지 소화해내네요.

마찬가지로 상부장은 하부로 당겨 제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방을 사용하는 주부들의 키와 무관하게 몇 발자국 안에 모든 작업을 마칠 수 있죠.

강남인테리어 주방가구의 끝,

클린업 강남 (대치동)

이제껏 많은 주방가구를 보러 다니고, 강남인테리어 쇼룸도 둘러본 게 부지기수 인데요. 일본 주방가구의 개성을 알아차린 건 얼마되지 않았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스탠다드와 잘 맞고, 조리습관이나 식재료, 요리방법도 비슷하기 때문에 이 디테일들이 더 잘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공식 인스타에 보니 7.31 일까지 나인원한남 내의 고메이 494 한남에서 팝업스토어도 진행 중이니 가까운 쪽에 들러서 구경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우리집을 예쁘게 꾸미려면 최근의 인테리어 트렌드와 하이엔드 주방을 살펴 보는 건 좋은 습관이므로 강남 인테리어 끝판왕인 주방가구를 살펴보는 건 바람직 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클린업 키친 강남매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26

T) O2-3789-2589

토일월 : 10:00-17:00

화수목 : 10:00-18:00

명절당일 휴무

https://tv.naver.com/v/38017205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