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최적의 여행 시기 추천하는 맞춤형 서비스 ‘여행 가기 좋은 달’ 출시

162
카약, 최적의 여행 시기 추천하는 맞춤형 서비스 ‘여행 가기 좋은 달’ 출시 / 카약 제공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지별 최적의 여행 시기를 추천하는 서비스 ‘여행 가기 좋은 달’을 국내 론칭하고 서비스 운영에 나선다.

카약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여행 가기 좋은 달’은 여행 출발지, 목적지, 여행 기간을 설정하면 ▲평균 항공권 가격 ▲비수기·성수기 기간 ▲여행지 날씨 등 각 카테고리의 여행 정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달과 구체적인 여행 일정, 최적의 예약 시점 등을 소개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 화면 / 카약 제공

해당 서비스는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특정 월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일정도 분석해준다. 이 서비스가 추천하는 여행 일정은 왕복 이코노미 항공권 가격 및 호텔 평균 예약 비용 등을 고려한 예측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합리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 날짜를 도출한 것이다. 또한 출발일 별로 항공권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차트도 제공하여, 여행객들의 각자 예산에 적합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패키지 여행지로 소개돼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몽골 울란바토르를 검색하면 비교적 평균 항공권 비용이 저렴하고 인파가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7월을 추천해준다. 원하는 여행 일정에 따라 평균 항공권 비용이 가장 저렴한 시기의 일정과 예약 시기도 제안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중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달, 주중 호텔 평균 예약 비용 등 여행 비용 측면에서 꼭 필요한 정보나 가장 날씨가 더운 달, 강수량이 가장 적은 달 등 실제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