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사용법 PS2600W

434

2180W강력스팀

출시된 핸디 스팀다리미가 다양합니다. 과연 모든 다리미의 효용이 같은지 생각해보면 그렇지않습니다.

적정한 가성비템을 알아보는게 좋겠습니다. 휴대용 스팀다리미의 대표격인 보만 2180W 파워 PS2600W 입니다.

SPEC

PS2600W의 차별점은 물탱크가 따로 있다는 점입니다. 제복이나 교복입는 가족이 있다면 넉넉한 물탱크는 충분히 고려할 사항입니다.

물탱크용량 : 600m 물탱크, 레진 필터 1개 스페어, 그리고 브러시 2종(섬유, 솔) 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HEAD가 거치되기 편리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는데, 삼각형상이므로 단추와 옷깃 사이처럼 비좁은 공간의 다림질도 편하게 컨트롤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열이 되면 거치 시 문제가 될 수 있고, 애매한데, 실리콘 재질이라 변형 또는 위해 물질방출 등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겠습니다.

덮개로 된 콘센트보관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원형 구성박스 안에 장비들이 포함되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실용적입니다.

600ml의 물탱크는 많게는 7벌 상당의 옷을 다리는데 최적화 되어 있어요.

반면, 시중의 소형 핸디 스팀다리미는 물 컨테이너가 내장되어 있기때문에 용량은 적은 반면, 묵직한 느낌이라 손목에 부담이 된다는 점에서 여유롭게 스티머를 쓸 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분류는 모두 5가지 섬유재질에 따라 나뉘어 있으며, 전원 위에 + 라고 표시된 표시를 누르게 되면 섬유별 기능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물탱크를 분리해보면 레진필터가 아랫쪽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성능 뿐 아니라 관리적 측면에서 세척, 유지가 되지 않으면 다리미의 수명이 짧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되겠죠.

보만 핸디 스팀다리미는 1차적으로 레진필터가 물을 거르므로 기계에게 부담이 덜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필터는 정상 작동시 6개월마다 교체하면 되는데, 1개 스페어가 동봉되어 있으므로 약 1년 정도는 무리없이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브러시가 2종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브러시, 하나는 펠트형으로 소재에 따라 장난감, 쿠션 같은 섬유관련 모든 소재에 대해 가능하도록 되어 있네요.

그중 선택조건 1번은 핸디형 스팀다리미의 성능적 측면일 것입니다.

세라믹 코팅된 머리부분 덕분에 섬유 손상 갈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차단했다는 점도 매력적이군요.

​​

2180W강력분사

첫째 덕목, 2180W에 분당 45g의 강력함은 실제 성과가 좋아서 더 감동 그자체죠.

작동법

조작은 쉽습니다. 소재별 총 5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면, 실크, 린넨, 모직, 그리고 나일론으로 구분하여 활용 가능합니다.

물탱크를 꺼내서 물을 채워줍니다. 쉽게 꺼내서 그대로 물을 채우고 다시 끼워 넣으면 되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뚜껑이 별도 분리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선호도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개인적 의견으로는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전원을 켜고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소재로 이동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동하고 나면 점멸이 대략 60초간 지속됩니다. 바로 예열시간인데요. 시간이 흐른 뒤 점멸이 멈추면 바로 작업 가능하고요.

예열을 마친 뒤 HEAD 근처의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이제 알고 있는대로 다림질을 자연스럽게 하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되도록 헤드를 숙이지 않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물공급이 되는 방향에 따라 헤드를 위로하고 조작해야 물이 튀거나 흐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미 헤드가 삼각형이기때문에 굳이 손목을 꺾을필요없어서 저가형과는 비할바가 못되죠.

이렇게 간단히 모직 코트, 옥스포드 셔츠등을 다림질 해봤습니다.장교출신이라 제복 다릴 일이 많고 미혼일 때부터 자취하며 다림질 많이 한 터라 이런 제품이 얼마나 굿 아이템인지는 한번 써보고 알았죠.

GOOD POINT,

셀프크리닝

1) 물탱크에다 물을 가득 채운뒤

2) 전원을 켜지 않고,

기능버튼을 대략 5초동안 길게 누르면

3) 5개의 섬유버튼이 함께 점멸합니다.

4) 이후 스팀분사가 되면서 셀프크리닝이 시작됩니다.

물을 받아줄 다른 용기에 맺힌 수증기를 담으면 세척을 하면서 나오게 되는 불순물, 스케일 등 여러가지 잔여물이 빠져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셀프청소가 가능하기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기계의 유지관리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총평

종래에는 의류점 등지에서 전문적 용도로 고가의 스팀다리미를 썼었죠. 하지만 가정용으로 개발되고 등장한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장점 만큼 이나 취약점도 있었는데요. 스팀용량의 한계, 성능의 부족함, 그리고 손목에 주는 부담 같은 점들 인데요.

-보만스팀다리미 제품정보 보러가기-

핸디 스팀다리미 PS2600W 의 성능은 달랐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면서도 휴대용 스팀다리미의 장점을 잘 살렸습니다. 저는 이번에 교체한 아이템으로 계속 다림질 할 듯 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