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무제한 10% 할인쿠폰 발급받기 누르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169

최근 대한항공을 사칭한 메일이 유포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 1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한항공 회원을 포함한 불특정 다수의 누리꾼에게 ‘대한항공 NFT 발행, 무제한 10% 할인쿠폰의 혜택!’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발송됐다.

인천국제공항 전망대에서 바라본 계류장에 대한항공 항공기가 대기하고 있다. / 뉴스1

이메일에는 이 NFT를 소유하면 일본행 항공권이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항공권을 10% 할인해 준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또 선착순 75명에게 공식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NFT를 무료로 발행한다고 했다.

이메일 하단에는 대한항공이 발송한 이메일처럼 보이게끔 대표이사 이름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등이 적혀 있다.

그러나 대한항공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대한항공은 자체 NFT를 발행한 적이 없으며, 메일 역시 대한항공이 보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항공 사칭 NFT 피싱 메일 / 이메일 캡처

실제 대한항공이 발송하는 이메일 주소는 ‘@koreanair.com’ 또는 ‘@koreanair.co.kr’인데, 이번 NFT 관련 메일의 발송자 주소는 ‘@korean-airs.monster’다.

최근 스타벅스나 롯데홈쇼핑을 사칭해 NFT를 무료로 나눠주겠다는 내용의 피싱 메일이 유포되기도 했다.

피싱 메일에 포함된 본문 링크를 누르면 수신자의 PC나 모바일 기기에서 악성코드가 설치될 우려가 있으며, 피싱 페이지로 넘어가는 등 큰 금전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