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인테리어를 위해서 한샘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최근 시스템장이 잘 나온다고 해서 여러 브랜드를 둘러보고 있는데, 한샘 바흐 내추럴이 눈에 띄었거든요.
System Dressing room?
시스템가구의 매력은 역시 모듈화 되어 원하는대로 섹션 내부의 구성을 바꿀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형으로 제작되는 디자인이 많다보니 개방감도 있고 보통 좁은 방인 아파트 드레스룸이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죠.
반면 먼지가 앉을 수 있고, 정리하지 않으면 다소 산만해보일 수 있는 홈스타일링의 양면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해서 각자의 집에 맞는 선택을 하는게 좋겠죠.
<시스템옷장의 장점>
1.모듈화 : 필요에 맞게 조합가능
2.개방감 : VOID한 느낌으로 답답하지 않다.
3.시공 간편성 : 중량에 의지하기보다는 구조로 지지되어 가벼움
4.세련됨 : 여러 트렌드에 맞춰 재구성 가능
<시스템장 드레스룸 인테리어 단점>
1.먼지가 앉기 쉽다.
2.정리를 하지 않으면 산만해보인다.
3.옷과 액세서리 색상에 분위기가 좌우된다.
한샘 바흐 내추럴 둘러보기
웜톤이 느껴지는 밝은 우드컬러를 기본으로 하며, 기둥의 굵기를 두껍지 않게 가져가면서 여러가지 구조재를 통해 내구성을 잡는 방식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가격과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샘 시스템옷장인 바흐 내추럴 가격은 1자(30cm)기준 131,000원부터 시작되며 지점마다 프로모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구성은 모듈가구 30cm단위 + 3단 드레스룸 서랍장 + 의류가전 및 건조기장 + 거울장 등으로 구성됩니다.
3) 인상적인 것은 기둥이 가늘고 얇은 스틸 봉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며, 비록 두껍지 않지만 자세히 보면 구조를 형성하여 튼튼합니다.
4)후면에 BRACE(가새, 경사재) 를 덧대어서 4각의 가구가 트러스구조를 통해 삼각으로 구조적 정적 안정(Statically stable)을 이루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불안정하여 삐걱거리지 않고 단단히 고정되도록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케아 이바르가 잘 사용하는 고정방식입니다.
5)드레스룸 서랍장은 댐퍼 완충형 레일을 도입해서 부드럽게 열리고 천천히 닫히는 세련된 모델입니다.
6) 그밖에 여러가지 액세서리를 설치 할 수 있어서 시스템가구 특유의 매력을 제대로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선반장 디자인도 간유리로 제작된 문짝으로 개방성과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지켜줘서 좋은 아이디어같아요.
대개의 경우 2.5m정도 내외로 크기를 정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평균 100만원대의 견적이 산출될 듯 합니다.
Recommend?
우선 디자인은 점수를 높게 줄 수 있겠습니다. 바흐 내추럴 우드 역시 바흐 라인업으로 프레미엄급이므로 퀄리티에 대한 신뢰도는 충분합니다.
다만, 뒷편에 눈에 보이는 가새(X형 구조재) 가 가 거슬리는 사람도 있을 수 있기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튼튼한게 우선이므로 필자는 훌륭한 선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섹션의 기타 구성들, 예를 들어 선반이나 서랍, 거울장 등의 기능과 디자인이 우수해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신혼부부나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옷방 인테리어에 대해 등한시 하지마시고 이렇게 프로모션이 있는 봄철에 집중적으로 연구해서 예쁜 공간구성을 하는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드레스룸 인테리어 팁일 겁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