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손실 예방’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 10

1266

“바삭바삭”, “후루룩”, “우적우적”, “냠냠”…

잘못된 음식을 먹으면서 근손실이 오는 소리입니다.

근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필수 아미노산인 글루타민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글루타민과 효과가 뭐라고요?

L-글루타민으로도 알려진 글루타민은 비필수 아미노산입니다. 가장 풍부한 아미노산이기도 합니다. 이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근육 손실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개선하며, 근육 회복 속도를 높이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민 효능

♣ 장 내벽의 세포 분열을 조절하여 소화관 건강을 개선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데 도움
 체내 pH 균형을 유지
 근육량 유지
 세포 및 전신 해독
 건강한 신경 기능을 촉진하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 10가지

1. 해산물
생선, 홍합, 새우, 게와 같은 해산물.
바다 생선은 민물 생선보다 글루타민 함량이 더 높습니다. 



2. 풀을 먹인 육류
닭고기, 양고기, 소고기는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그러나 비만이거나 심장 질환 또는 고혈압이 있는 경우 붉은 고기의 섭취량에 주의해야 해요. 탄 고기는 피하고 녹색 잎이 많은 채소를 고기와 함께 섭취하여 식단의 균형을 맞추세요.



3. 적양배추
글루타민이 풍부한 적양배추는  면역력을 키우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양배추를 조리하면 글루타민 함량이 파괴되므로 샐러드, 샌드위치, 랩에 넣어서 드세요. 



4. 우유
풀을 먹여 키운 소의 우유는 글루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아침 식사와 함께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우유를 섭취하면 체내의 고갈된 글루타민 수치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뼈도 강화돼요.



5. 달걀
계란 100g에는 0.6 그램의 글루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침이나 점심에 계란을 먹으면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을 몸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삶거나, 튀기거나, 데친 달걀 등 어떻게 먹어도 좋습니다.



6. 요거트
요거트는 장내 박테리아 수를 개선하고 소화를 향상시키는 등 많은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글루타민이 많이 함유된 요거트는 집에서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한 것을 먹으면 더 좋습니다.



7. 리코타 치즈
리코타 치즈도 풀을 먹여 키운 소의 우유로 만들어지면 더 많은 글루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의 풍부한 공급원인데, 아미노산인 글루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견과류는 자칫 과식하기 쉬우므로 섭취하는 양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한 주먹 정도가 적당해요. 아몬드, 헤이즐넛, 피스타치오, 땅콩, 호두는 튀기지 않은 채로 섭취하면 영양가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9. 강낭콩
어릴 때 과학시간에 강낭콩에 싹을 틔워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이 강낭콩에도 글루타민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콩을 섭취하면 부상 회복 과정이 빨라진다고 해요. 삶은 콩을 채소 및 버섯이나 닭 가슴살 등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과 함께 섭취하면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10. 파슬리
파슬리는 허브이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글루타민도 풍부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