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 없이 하다 보면 ‘멘탈 붕괴’에 빠진다는 수학 퍼즐이 나왔다.
퍼즐은 꽤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에서 ‘삼각형’이 총 몇 개인지 정확하게 수를 세기만 하면 된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picshood’는 10명 중 9명이 오답을 외친다는 역대급 난제를 공개했다.
주어진 그림에는 커다란 오각형 안에 선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퍼즐은 이 그림에서 삼각형의 총 개수를 맞히는 것이다.
단순히 눈으로만 퍼즐을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생각보다 다양한 크기의 삼각형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색깔도 다양하게 칠해져 있어 깜빡 하는 순간 혼돈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평소 수학 퍼즐을 좋아하거나 눈썰미 좋다고 자부하는 사람들도 10명 중 고작 1명 만이 정답을 바로 맞혔다고 한다.
혹 퍼즐을 보자마자 정답을 외친 사람이 있다면 당신은 타고난 눈썰미를 가진 ‘관찰력 천재’라고 할 수 있다.
정답은 ’35개’다. 삼각형 1개, 2개, 3개, 4개 등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크기의 개수를 세다 보면 35개에 도달할 수 있다.
아쉽지만 만약 간발의 차이로 정답 맞히기에 실패했다면 쉽게 삼각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고 다음 퀴즈를 노려보도록 하자.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신정환, ‘졸음운전’ 차에 치인 아찔한 장면 공개… “뒷좌석 아이 너무 놀라 소리도 못 내”
- 2위 개그맨 이진호, 인터넷 불법 도박 자수… “잘못된 판단으로 빚 떠안아”
- 3위 김다예♥박수홍, 결혼 3년 만에 ‘엄빠’ 됐다… ‘슈돌’ 녹화 중 딸 출산
- 나는 예쁜 얼굴일까 아닐까… ‘얼굴 황금비율’ 손가락과 자 하나만으로 측정해 보자
- “크리스마스 다가오니 우울해… 요즘 연애 세포 살아나는 거 저뿐인가요?”
- 남편 김형규 위해 컨테이너까지 대여해 ‘만화방’ 만들어준 김윤아
- 넷마블의 ‘지스타 2024’ 출품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몬길: STAR DIVE’ 2종 공개
- 올리비아 로드리고, 수만 명 관중 앞에서 추락 사고… 당시 영상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