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동차 전문지 ‘카매거진’, 아이오닉5N vs 모델3 퍼포먼스 비교 시승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이 라이벌 모델인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와 비교 시승한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을 선보였다.
최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진 ‘카 매거진’은 지난달 18일 유튜브에 현대차 아이오닉 5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를 비교, 시승하는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N은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함께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카 매거진 평가단은 “아이오닉 5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라며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은 항상 있었고 테슬라가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은 인정하지만, 아이오닉 5N만큼 설득력 있게 해결하지 못했다”고 극찬했다.
카 매거진은 이어 “아이오닉 5N은 정말 즐겁고 매력적인 고성능 차”라며 “심지어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시청자 선호 투표에서도 앞선 현대차 아이오닉 5N
카 매거진인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모델 투표에서도 아이오닉 5N은 경쟁 모델인 모델3 퍼포먼스 대비 81% 웃도는 선택을 받았다.
한 시청자는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에 있어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바꾸는 완벽한 차를 만들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아이오닉 5N은 지난 6월 카 매거진이 진행한 비교평가에서도 최고의 전기 스포츠카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비교 시승이 진행된 차량은 피닌파리나 바리스타, BMW 5i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로스터 엘레트라 R,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등 전기모터를 탑재한 고성능 차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아이오닉 5N은 전 세계 경쟁 모델과 비교 평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인기투표에서 다수의 대중에게 압도적인 선호도를 끌어냈다는 점은 의미가 깊다”고 평가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이혼 후 첫 팬미팅에 선 티아라 지연… 활짝 웃다가 결국 ‘눈물’ 쏟았다
- 2위 송지은♥박위, 결혼식 이틀 앞두고 중대 발표… “되돌릴 수 없어”
- 3위 ‘황재균과 이혼’ 지연, 첫 공식 석상서 활짝 웃었다… 티아라 멤버들 만나 ‘밝은 미소’
- 회전 초밥집 레일에… ‘1금 발암물질’ 올려놓고 재밌다고 깔깔거리는 문신남
- 어른이들 취향 제대로 저격… 케이스티파이, 키티 이어 ‘시나모롤’ 컬렉션 선보인다
- 할인에 할인을 더했다… 맥도날드, 가성비 잡은 ‘맥런치 플러스 세트’ 출시
- 4호선 당고개역, ‘불암산역’ 새이름으로 바뀐다… 서울시 심의 통과
- 아버지 일찍 돌아가셨는데… “딸은 엄마 팔자 닮는데, 내 아들 요절시키겠네”라는 예비 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