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개최

100
출처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
출처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이 위탁 운영하는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0월 10일(목)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10월 23일(수)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 어른이의 마음성장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먼저 1부 기념식에서 정신건강 문화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 퍼포먼스가 열릴 예정이다.

이어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과 그 아버지 차성진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 ‘마음건강 감정부스’ 등 사전 부대행사도 선보일 계획이다.

2부 행사는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김붕년 교수가 진행하는 ‘마음건강 토크콘서트’로 꾸며진다. 토크콘서트 주제는 ‘어른이 되어 돌아보는 시기별 마음 성장 과업’이다. 지난날의 자신을 되돌아보고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위로와 공감을 나누자는 취지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월 13일(일)까지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implus.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는 시간,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다독거릴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출처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
출처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