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설탕’ 이렇게도 사용해요

163

식재료에 빠질 수 없는 설탕 집에 설탕이 없는 분들은 아마도 없을 것 같은데요. 이런 달달한 ‘설탕’이 맛을 내는 용도 말고도 살림 꿀팁으로도 엄청나게 활용도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집꾸미기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01. 냄새 제거에 탁월

설탕은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시중에 냄새를 제거하는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지만, 천연 재료를 사용하고 싶으시거나 급하게 냄새를 빼고 싶다면 ‘설탕’을 활용해 보세요.

물과 설탕을 2:1 비율로 섞어 반찬통에 넣고 흔들어 주세요. 반찬통에 베인 김치 냄새나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생선이나 돼지고기 조리 시에도 설탕을 넣으면 비린내를 잡아주어 냄새가 사라져요.

02. 시든 채소 살리기

상추나 깻잎 등 채소가 시들었다면 식초와 설탕을 섞은 물에 담가주세요. 시들시들 말라있던 채소들이 금방 되살아난답니다.

03. 꽃 오래 보관하기

꽃병에 꽃을 꽂아 놓을 때도 꽃병 속에 설탕 1스푼을 같이 넣어보세요. 그냥 맨 물에 담가 놓는 것보다 훨씬 오래 싱싱하게 모습을 유지할 수 있어요.

04. 미역 빨리 불리기

말린 미역을 불릴 때, 설탕을 녹인 물에 담가 보세요. 그냥 물에 넣은 것보다 빨리 불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05. 제습제로 활용하기

설탕은 습기를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제습제로 활용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마늘이나 물기가 많은 채소들을 보관할 때 용기 아래에 깔아주면 채소를 더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도 있고,

떡이나 빵을 보관할 때도 설탕을 뿌려두면 잘 마르거나 굳지 않아 음식 마름을 방지할 수 있어요.

06. 옷에 붙은 껌 떼기

설탕과 물을 1: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잘 섞은 설탕물을 껌이 붙은 부분에 발라주면 껌이 손쉽게 떼어져요. 흔적이 조금 남아있다면 설탕을 껌이 붙은 부분에 직접 뿌린 다음에 칫솔로 문질러 주세요. 말끔하게 뗄 수 있답니다.

오늘의 꿀팁이 유용하셨나요?
앞으로도 집꾸미기에서 다양한 꿀팁 만나보세요! ❤️

* 사진은 unsplash 이미지 및 shutterstock 이미지를 주로 활용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