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한 개방형 동물원서 사슴 사냥하는 비단뱀 포착
비단뱀에게 잡아먹히기 일보 직전인 사슴을 목격한 당신. 당신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겠는가.
사슴 한 마리를 칭칭 감고 있는 뱀을 두고 볼 것인가, 아니면 자연에 개입해 사냥을 제지하겠는가.
지난달 21일 X(옛 트위터) 계정 ‘AMAZlNGNATURE’에 올라온 짧은 영상이 화제다. 이는 과거 태국의 한 개방형 동물원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비단뱀이 사슴을 사냥하는 모습이다.
재조명된 영상에는 도로변에서 큰 비단뱀 한 마리가 사슴을 칭칭 감고 있는 모습이다. 사슴은 발버둥 치려고 하지만 옴짝달싹도 하지 못하고 있다.
비단뱀에게서 사슴 구한 행동 갑론을박
이때 누군가가 큰 나뭇가지로 여러 차례 비단뱀의 몸을 내려친다. 비단뱀은 사냥을 방해하자 잔뜩 화가 난 채 위협적으로 공격하려 하다가 결국 사슴의 몸통을 휘감았던 몸을 풀고 숲속으로 사라진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어떤 경우라도 생명을 구하는 건 옳은 일이라는 반응과 동물이 다른 동물을 잡아먹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니 자연에 개입해선 안 된다는 의견이었다.
이들은 “동정심을 느끼거나 다른 종을 구해주는 것도 덩치 큰 포유류의 특징 아니냐. 구해줄 것 같다”, “적어도 내가 본 이상 그냥 지나치진 못할 거 같다. 내 마음이 편하고 싶은 이기적인 마음도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인간과의 관계도 아니고 인간이 뭐라고 약육강식 자연의 섭리에 관여하냐”, “이걸 도와주면 뱀은 굶거나 또 다른 사냥감을 찾아야 한다” 등의 의견도 전해졌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김우진 상대로 ‘1점’ 쏜 양궁선수… 한국인들이 응원으로 ‘혼쭐’ 내주니까 보인 반응
- 2위 기자들 때문에 ‘애착 라켓’ 부러진 세계 랭킹 1위 중국 탁구 선수… 결국 32강서 탈락
- 3위 ‘사격 여전사’로 전세계서 인기 폭발한 김예지… 일론 머스크가 반해 남긴 말
- “우리 소울메이트 맞아?”… ‘평생 친구’인지 확인 할 수 있는 공감 행동 패턴 7가지
- “한우 생각에 설렜어요”… 소고기 구워먹으며 ‘고기파티’ 100% 즐긴 토트넘 선수들 (사진)
- 올림픽 첫 메달 따고 너무 좋아 세리머니하다가 어깨 빠진 유도 선수 (영상)
- 얼굴 드러낸 ‘일본도 살인범’… “피해자는 나를 미행하던 스파이, 미안한 마음 없다”
- 머스크 반하게 만든 ‘사격 여전사’ 김예지, 과거 사진 공개됐다… 지금과 비교해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