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노브, “헤어 강국 일본에서도 통했다”

165

사진 제공 = 어노브

어노브가 국내의 성공적인 론칭을 발판삼아 글로벌 시장 진출로 도약에 나선 가운데, 세계적인 헤어 강국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노브의 대표제품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일본 론칭 2주만에 초도 수량 완판을 기록, 올해 4월 진출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만에 입점 매장도 698개에 달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 내 어노브 구매 고객 중 일본인이 차지하는 비율도 20%까지 늘었다.

한국에도 잘 알려진 유명 헤어 브랜드를 보유한 ‘헤어 강국’ 일본이지만, 어노브의 일본 시장 진출 상황은 이례적일 정도로 반응이 좋다. 이에 대해 어노브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 감성과 일본 제품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꾸덕한 제형”을 비결로 꼽았다.

일본에서는 가볍고 촉촉한 타입의 트리트먼트가 대중화되어 있는데, 어노브의 꾸덕하고 영양감 있는 제형은 일본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이자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고, 꾸덕한 제형이 주는 압도적인 트리트먼트 효과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기존 헤어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핑크와 네이비 컬러 조합의 감각적인 패키징과 조향기술을 접목한 감각적인 향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일본 헤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어노브의 브랜드 컨셉이 잘 맞았다는 분석도 있다. 최근 일본 헤어케어 시장에서 ‘단백질’ 성분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어노브의 전 제품은 ‘단백질’ 성분을 메인으로 하다보니 일본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사로 잡기 충분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어노브는 일본 시장 내 성공적인 안착에 이어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어노브는 일본 맞춤형 제품으로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어노브의 대표제품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의 우수한 영양감과 감각적인 향은 유지한 채 기존에 가볍고 촉촉한 트리트먼트 위주로 사용해온 일본 소비자들을 고려해 제형 상의 변화를 준 제품이다.

런칭과 동시에 ‘로프트 코스메 페스트벌’과 ‘K코스메 페스티벌’ 등 대형 프로모션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더 다양한 드럭스토어 채널 입점과 마츠모토키요시 점포수 확대의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드럭스토어쇼에 참가한다.

어노브는 탄탄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입소문을 타 빠르게 성장해 온 브랜드로서,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사업을 본격 확장해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목표로, 일본 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등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