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집게 하나로 단 5초 만에 피로를 싹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단 5초 만에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빨래집게 마사지법’을 알려주겠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유어포스트는 빨래집게 한 개로 만성두통을 사라지게 하는 꿀팁을 소개했다.
“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귀는 모든 신체를 모아 놓은 놀라운 신체 기관이다.
전문가들은 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몸이 불편한 부위에 해당하는 귀의 특정 부분을 고르게 지압하면 경직된 부분을 풀어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말해왔다.
특히 마사지를 더 효율적으로 하는데는 ‘빨래집게’가 최고라고하니 매일 5초를 투자해 간단한 귀 지압법으로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
1. 귀 최상위 부분 – 허리, 어깨
이 지점은 신체 기관 중 어깨와 허리 부분과 연결돼 있는 곳이다.
어깨나 허리가 뻐근하거나 뭉쳤을 때 지압을 해서 풀어주면 한결 통증이 가벼워진다.
매일 1분 정도 투자해 마사지를 해주면 몸의 긴장감을 풀어주기도 한다.
2. 귀 상부 부분 – 내장기관
평소 잦은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내장에 불편을 겪는 사람이라면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귀 끝을 3초 정도 지압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내장 기능이 향상된다.
3. 귀 상부 중앙 부분 – 관절
손목이나 어깨, 무릎 등 관절 부위 통증을 겪고 있다면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빨래집게나 손가락으로 눌러가면서 지압하면 경직된 근육과 신경 근육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다.
컴퓨터 앞에서 키보드만 두들기는 직장인들에게 최고의 마사지 점이다.
4. 귀 하부 중앙 부분 – 부비강, 목
이 지점은 코 안쪽으로 이어지는 구멍인 부비강이나 목과 연결돼 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로 인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인후통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코막힘 때문에 밤잠을 설치며 고생하는 이들에게 효과 직방이다.
5. 귀 하부 부분 – 소화
일반적으로 소화와 관련된 지점으로 배에 가스가 잔뜩 차 더부룩하거나 위가 안 좋을 경우 해당된다.
식욕이 없거나 소화 불량과 설사, 변비 등의 증상에 시달린다면 이 지점을 꾹꾹 누르면 도움이 된다.
식사 후 미리 지압을 하면 속이 더부룩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다.
6. 귓불 – 머리와 심장
귓불은 당신의 머리와 심장과 연결돼있다.
이 곳을 지압하면 심장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편두통과 두통을 완화시켜준다.
따라서 만성두통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에게 최고의 지압점이라 할 수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여성캐릭터 ‘크롭티+레깅스’ 패션으로 Y존 부각시켰다고 갑론을박 중인 ‘로스트아크’
- 2위 “방화셔터, 밀면 열려요” 소방대원이 널리 퍼트려 달라 당부한 글 (+영상)
- 3위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비스트, 집 100채 지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했다 (영상)
- ‘시청역 역주행 사고’로 같이 회식한 직장동료 눈앞에서 잃어…황망함에 눈물
- 김수현이 인스타 올렸다가 김지원과 ‘럽스타’ 오해받자 빛삭한 사진
- ‘시청역 참사’ 사망자 9명 모두 남성…30대 4명·40대 1명·50대 4명
- 장마철 비 오는 날, ‘파전+막걸리’가 땡기는 이유 있었다
- 전 럭비 국가대표, 전 여친 강간 상해로 구속…여성은 ‘안면 출혈·뇌진탕’ (증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