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제너시스BBQ 탈세 혐의로 세무조사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 그룹이 탈세 혐의로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이달 초 서울 송파구 제너시스 BBQ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세무 관련 서류를 확보했다.
조사4국은 국세청 내에서 정기·일반 조사를 담당하는 타 부서와는 달리 심층·기획 세무조사(특별세무조사)만을 담당하는 특수 조직이다.
국세청이 BBQ에 대한 세무조사를 실시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국세청 관계자는 “개별 세무조사 여부에 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관련 사안에 대해 확인해주기 어렵다”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세무조사가 가격 인상 방침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앞서 BBQ는 지난 4일 2022년 5월 이후 만 2년 만에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콤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3천 원 인상한 바 있다.
BBQ 측은 원·부재료 가격, 인건비, 임대료, 유틸리티(가스비, 전기료 등) 비용 및 기타 배달앱 수수료, 배달 라이더 비용 등의 급격한 상승으로 가맹점의 운영난이 심각해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오이냉국수 주문한 고객, ‘오이빼달라’ 요청…못봤으면 “업주 잘못 vs 고객이 진상”
- 2위 “목걸이만 보여달라” 화성 화재 현장서 딸 찾는 아버지의 절규…입사 석 달 예비신부 참변
- 3위 시신 이송된 장례식장엔 울음소리 대신 적막감만…떠나서도 쓸쓸한 외국인 노동자들
- 치지직 여캠 BJ 쥬쥬쨩, ‘6·25참전용사’ 위한 방송 진행…후원금 ‘전액 기부’
- 불 끄다 잿더미 뒤집어 쓴 상태로 화재 현장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악수하는 소방관들
- 치과의사 남편 덕본 거 없냐는 말에 ‘저작권 290개’ 등록된 김윤아의 단호한 대답
- “일란성 쌍둥이 언니가 카카오뱅크 얼굴 인증 뚫고 5만원 훔쳐 갔습니다”
- ‘보복운전 vs 분노조절장애’ 온라인 뜨겁게 달군 CCTV 영상 속 충격적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