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 단 하루…스타벅스 방문자들에게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44

스타벅스가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고객에게 별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 시내 스타벅스 매장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연합뉴스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고객에게 추가 별을 제공하는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오늘(10일) 하루 동안 진행한다. 이는 고객들이 개인 컵을 사용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날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적립되는 에코별 외에 추가로 1개의 별을 더 제공한다. 이 추가 별은 오는 25일에 고객 계정에 일괄 적립될 예정이다. 만약 개인 컵으로 3잔의 음료를 구입할 경우, 총 6개의 별을 받게 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는 2018년부터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협력해 매월 10일을 ‘일회용 컵 없는 날’로 지정하고, 개인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개인 컵 사용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지난달부터 별 적립 혜택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다회용 컵 사용을 더욱 활성화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려는 스타벅스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실제로 별 적립 혜택을 확대한 이후, 지난달 10일 개인 컵 이용 건수는 올해 하루 평균 개인 컵 이용 건수 대비 약 20% 증가했다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올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만 스타벅스는 개인 컵 사용으로 총 160만 개 이상의 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적립 별은 추후 무료 음료쿠폰 등으로 환산돼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개인 다회용 컵을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 한 명에게 1년 무료음료 쿠폰을, 차순위 25명에게는 한 달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 기여하고 있다. 고객들 역시 이러한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다회용 컵 사용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시내의 스타벅스 매장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