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트코인 시세… “기관 투자자들 코인에 꾸준한 관심”

19

오늘(7일) 오후 국내외 주요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시세는 대체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주화 / Lincoln Images-shutterstock.com

전 세계적인 규제 완화와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가 이날 비트코인 시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3시 기준 국내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는 다음과 같다.

빗썸 : 9881만 3000원

업비트 : 9890만 1000원

코인베이스 : 7만 1356.30달러

바이낸스 : 7만 1432.12달러

<비트코인 가격 상승 원인>

1. 규제 불확실성 완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해부터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에 대한 조사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며 암호화폐 시장에 불확실성을 야기했지만, 최근 일부 진정되는 모양새로 규제 불확실성이 다소 완화되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이는 투자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2.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

최근 블랙록, 피델리티 등 대형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면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기관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진행하는 경향이 있어 비트코인 가격에 안정적인 지지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3. 하드웨어 지갑 수요 증가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사건이 잇따르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자산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하드웨어 지갑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치를 지지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