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업데이트가 예고된 ‘리썰 컴퍼니’…상상도 못한 것이 나온다

45

협동 공포 생존 게임 ‘리썰 컴퍼니’에 트럭이 추가된다.

협동 공포 생존 게임 ‘리썰 컴퍼니’ / 스팀

3일 ‘리썰 컴퍼니’ 1인 개발자 Zeekerss는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버전 55 업데이트에 대한 1분 남짓의 짧은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에는 플레이어의 분신인 ‘직원’이 시설에서 수집한 고철을 한 아름 안고 조심스럽게 걸어가는 모습이 보인다. 소리를 듣고 플레이어를 추적해 오는 괴물 ‘눈 없는 개’를 깨우지 않기 위함이다.

그렇게 살금살금 걷던 플레이어의 옆으로 빨간 트럭이 한 대 달려오더니 눈 없는 개를 치어버리는 것으로 영상이 시작된다.

‘컴퍼니 크루저(C.C.)’라는 이름의 이 트럭은 경쾌한 비트와 함께 시설 바깥을 빠르게 달려가며 춤을 추고 있는 플레이어 옆으로 드리프트를 선보이기까지 한다.

협동 공포 생존 게임 ‘리썰 컴퍼니’ / 유튜브 채널 ‘Zeekerss’

이후 영상은 마치 자동차 광고처럼 트럭 보닛 위에 누워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플레이어의 모습을 끝으로 업데이트 날짜를 공지하며 끝난다.

버전 55에 추가될 이 트럭이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도구들과 같은 분류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탑승 정원은 몇 명인지와 같은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된 것이 없다.

다만 수많은 고철을 일일이 손으로 들어서 옮겨야 하던 기존 ‘리썰 컴퍼니’에 트럭이 추가된다는 사실은 그 자체만으로 플레이에 많은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0월 출시돼 100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1인 개발 게임의 전설이 된 ‘리썰 컴퍼니’는 아직 정식 출시된 게임이 아닌 앞서 해보기 게임으로, 한 달에서 석 달 간격으로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행성과 생명체가 추가됐으므로 이번 버전 55에서도 트럭 외에 새로운 요소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썰 컴퍼니’의 버전 55 업데이트는 오는 6월 25일, 혹은 그보다 이전에 이뤄진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