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일부 이용자들이 오류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재 삼성전자도 이런 문제를 인지하고 문제 해결에 나선 상황이다. 네티즌들도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조치하는 방법을 온라인에 공유하고 있다.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메시지 앱 오류가 나타났다고 뉴시스가 29일 단독 보도했다. 해당 오류는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 최신 기종에서도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뉴시스는 “구글이 앱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서 기본 설치 앱인 ‘메시지’와 ‘구글 Meet(밋)’이 충돌한 것으로 파악됐다. 구글 측도 문제를 인지하고 수정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 측은 현재 문제를 파악한 뒤 구글과 해결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 기기 자체의 문제가 아닌 앱 간의 소프트웨어 충돌로 문제가 나타난 만큼 오류를 수정한 신규 앱 업데이트가 곧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삼성 메시지 앱과 구글 Meet 앱 중 어떤 앱을 업데이트할지는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일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뉴시스에 “문제의 현상을 확인했으며 앱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조속히 해결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오류 수정 업데이트가 이뤄지기 전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다. 이렇게 하면 갤럭시 스마트폰 메시지 앱 강제 종료 오류를 막을 수 있다.
네티즌들도 이 방법을 온라인에서 공유하고 있다.
구글 Meet 앱을 사용 중지하거나, 현재 오류가 발생한 업데이트 적용을 삭제하는 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구글 Meet은 구글이 개발한 화상 통화·회의용 앱이다.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설치 앱으로 일반적인 앱 제거는 불가능하다. 그 대신 사용 중지 기능을 활용할 수는 있다.
- “연초 대용으로 최고” 피우면서 끊는 무니코틴 전자담배
- “미천한 저에게 치킨 부스러기 하사해 주소서” 배달 요청에 사장 대응 ‘화제’
- “몇 년 전 동생 로또 1등 당첨, 이번엔 저도 5억 당첨…” (믿기지 않는 초대박 사연)
- 햇빛이 안 드는 닭장 같은 철창 안에서 갇혀 살았던 리코 [함께할개]
- 김성근 감독, 민감한 얘기까지 꺼내며 ‘한화’를 향해 거침없이 말문 열었다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