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올해 4분기 중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예고 공시한다.
27일 KB금융그룹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 예고 공시를 통해 “이사회와 함께 ‘KB의 지속 가능한 밸류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이를 토대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마련해 2024년 4분기 중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분기 공시에는 정부에서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따르며 KB금융의 현황, 향후 목표 설정, 계획 수립과 이행 평가 등이 담긴다.
이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국내 최초의 예고 공시로,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적용된 첫 번째 사례다.
KB금융은 지난 24일 외부 시장 전문가와 함께 한국 은행주의 저평가 원인과 투자자 의견을 공유했다. 그 후 사외이사 및 계열사 대표이사, 지주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장기 자본관리, 자선성장계획, 주주환원 정책 등 기업가치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KB금융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견실한 이익체력과 자본력을 갖춘 기업가치 제고 여력이 높은 대표적 밸류업 수혜자로 꼽힌다.
KB금융이 최근 10년간 추진해 온 업계 최초 자사주 매입소각과 분기배당제 도입, 중장기 자본관리 계획 발표 및 배당총액 기준 분기 균등배당 도입 등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KB금융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은 밸류업 대표주에 걸맞은 기업가치 증대 의지와 실행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최근 KB금융 주가는 올 연초에 비해 43.5% 상승했다.
- “냄새 없고 맛도 좋아…” 인체에 무해한 無니코틴 전자담배
- 캐시닥·타임스프레드·지니어트 용돈퀴즈 정답 (5월 27일)
- 소휘소화효소캐시…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5월 27일)
- 일주일 새 육군 훈련병 2명 사망…조국이 매서운 일침 가했다
- “소녀시대 윤아, 칸영화제서 인종차별 당해… 표정 불쾌해 보였다” (문제의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