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블랙 출시…G90 최상위 모델, 1억3800만 원부터 시작 (사진)

20

제네시스가 플래그십 세단 G90의 고급감을 한층 더한 최상위 모델 ‘제네시스 G90 블랙’을 21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90 블랙은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블랙 디자인 콘셉트 ‘제네시스 블랙’을 적용한 브랜드 최초 모델이다.

내·외장의 모든 부위를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외관은 크고 작은 장식적인 요소까지 모두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캐릭터 라인과 형태감을 부각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의 전면 범퍼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브레이크 캘리퍼를 블랙 색상으로 구현했다. 여기에 전용 디자인의 21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과 전용 플로팅 휠 캡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트렁크 리드 중앙에 위치한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다크 메탈릭 색상으로 구현하고 차명(G90)과 사륜구동(AWD) 엠블럼은 미적용해 제네시스 블랙만의 차별화를 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의 실내를 작은 부분까지도 블랙 색상으로 일관되게 마감했다고 밝혔다.

G90 블랙의 내장은 전용 세미 아닐린 시트 커버링 및 퀼팅, 리얼 우드 가니시, 알루미늄 스피커 커버는 물론 노브 및 스위치류, 도어 버튼까지 블랙으로 표현했다.

제네시스는 G90 블랙을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사륜구동 단일 파워트레인 및 구동 타입으로 운영한다.

G90 블랙의 판매 가격은 1억 380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제네시스는 밝혔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블랙은 화려한 수식어구 없이 블랙을 가장 담백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고 작은 모든 것에 제네시스만의 블랙을 자신감 있게 구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G90 블랙 공개와 동시에 G90의 연식변경 모델 ‘2024 G90’도 출시해 판매에 들어갔다.

2024 G90는 고스트 도어 클로징, 무드 큐레이터 등 고객 선호 사양 기본화, 이지 클로즈 시스템(후석 도어 제어 버튼 추가), 프로젝션 타입 후진 가이드 램프, 차량용 소화기 신규 탑재 등 사양 개선 및 안전·법규 사양 추가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다음은 제네시스 G90 블랙 사진이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제공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