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경산 빵집·용산 돈가스

97

MBC ‘생방송 오늘저녁’ 2216회에서는 ‘멜론 폭탄 케이크’와 ‘추억의 돈가스’가 안방을 찾는다.

기사와 관련 없는 ‘돈가스’ 참고 사진 / crocodelicacy-pixabay.com

‘우리동네 간식장인’ 코너에서는 딸기나 망고 대신 시원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는 ‘멜론 케이크’ 장인이 소개된다.

장인이 만든 멜론 케이크는 숙성 생크림을 바른 시트 위에 풍성하게 올린 생멜론과 카스텔라에 멜론 시럽을 추가함으로써 그 맛을 완성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생크림은 포도당을 첨가해 숙성시켜, 적절한 당도와 감칠맛을 지니면서도 과일을 올려도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단단한 질감을 자랑한다.

사용되는 멜론은 전라남도 나주에서 재배되는 고당도의 큰 국산 멜론으로, 케이크 한 개 제작에 사용되는 멜론의 양은 무려 반 통, 약 500g에 이른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인기를 얻으며 고객 수가 증가한 결과, 연간 매출 10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노포의 손맛’에서는 28년 경력의 돈가스 달인이 소개된다.

이곳은 90년대의 경양식 레스토랑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주메뉴는 바삭한 돈가스와 함께 제공되는 샤갈 정식이며, 이는 담백한 생선까스와 함박스테이크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식전에 제공되는 수프, 우동 국물, 김치, 단무지 등의 부식은 90년대에 유행했던 경양식의 정취를 오늘날에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곳은 한때 최고의 외식 장소로 손꼽히던 경양식 레스토랑의 맛과 감성을 그리워하는 손님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특히나 주목할 만한 사실은, 70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일 생등심을 직접 두드려 수제로 만드는 정성이 이 모든 음식에 담겨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담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6시 5분에 방송된다.

기사와 관련 없는 ‘빵집’ 참고 사진 / Pexels-pixabay.com
[생방송 오늘저녁] 3월 11일(월) 방송정보

<노포의 손맛>

샤갈의 눈 내리는 마을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282-10

<우리동네 간식장인>

이인상 베이커리카페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삼성현로 10-4

<신박한 네바퀴 여행>

지리산호수공원오토캠핑장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업로 1590-18

구례산수유꽃축제

기간 : 2024.03.09. (토) ~ 2024.03.17. (일)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 MBC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