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안에 잠들었어요” 불면증, 뒤척임 해결하는 SNS 화제의 음료

114

밤 사이 숙면을 취해야 낮동안 쌓였던 피로가 풀리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잠을 잘 자야 한다. 불면증으로 밤새 뒤척이며 고생하고 있다면 잠들기 전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 보자.

셔터스톡

‘상추’는 먹으면 잠 오기로 유명한(?) 채소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겐 쌈도 싸주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숙면에 도움을 준다. 상추엔 락투카리움이라는 쓴맛을 내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여기엔 진정·최면 효과가 있어 신경을 안정시킨다.

이하 엘리펀

그중에서도 꿀잠상추라 불리는 ‘흑하랑’은 신경안정과 숙면 효과가 있는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보다 124배 풍부하다. 또한 천연 식물성 소재인 만큼 중독성이 없어 숙면, 불면증, 스트레스, 두통완화 및 해소 역할에 좋다.

이에 흑하랑상추를 티백형태로 가공한 ‘흑하랑 굿 드림티’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수면 30분~1시간 전 150ml 정도 따듯한 물에 우려먹으면 잠이 솔솔 온다고. 현재 택샵에서 최저가 1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카페인이 없어 남녀노소 모두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는 점도 좋다. 티백은 100% 옥수수전분 추출물로 만들어진 티망이며 생분해성 매쉬필터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차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상추차는 숙취해소에도 좋다. 차가운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알콜 섭취 후 열독을 풀어주기 좋고 철분과 비타민C가 많아서 피로회복과 간 기능 개선에도 탁월하다. 또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서 헤모글로빈 결핍을 해소하고, 녹황채소로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 눈의 신경까지 보호해 주는 노화방지 식품이기도 하다.

구매자들은 “가족 다 같이 저녁 먹고 마시는 중이에요” “한 달 동안 꾸준히 마셨더니 숙면의 질이 달라짐” “풀향 나는 티백이라 몸과 마음이 진정되는 느낌이에요” “늘 잠을 설쳤는데, 덕분에 꿀잠자서 요즘 컨디션 짱ㅋㅋ” 등 후기를 남겼다.

밤마다 잠을 못 자서 푹 자고 싶은 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 스트레스로 인해 걱정이 많으신 분, 심신안정과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한다. 카페인 없는 ‘꿀잠 흑하랑 굿드림티(15T)’는 현재 택샵에서 40%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 17,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