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66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이사

고운세상코스메틱이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103개 국가와 공동으로 일터 혁신을 위해 신뢰 경영을 연구 및 전파하는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로, 2002년부터 글로벌 표준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최고의 직장을 선정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좌) 및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우) 앰블럼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구성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복리후생 제도 및 기업 문화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은 구성원들의 설문 결과를 통해 선정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중 워킹맘, 워킹대디 직원 비율이 30% 이상이며 특정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기업에게 주어지는 칭호다.

복지제도로는 △ 일 7.5시간 근무 및 선택적 근로 시간제 △주 2회 재택근무 △임신 전 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보장 등과 함께 △본인 또는 배우자 난임 치료비 지원 △출산 휴가 직원의 업무 공백을 채워주는 서포터즈 지원금 △자녀 첫걸음 휴가 △배우자 임신 기간 복지제도 등을 추가 신설했다.

그 노력의 결과, 임직원들의 합계출산율은 2019년부터 성장세를 이어오며 2022년 2.7명이 되었다. 이는 대한민국 평균 합계출산율인 0.78명보다 약 3.5배 높은 수치로 일과 출산·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가정 친화적인 기업문화와 안정적인 근무 환경이 출산율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해석된다.

이주호 대표이사는 “모든 구성원들이 육아, 출산 등에 제약 받지않고 업무에 오롯이 집중하며 전문성을 쌓아갈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하고 자유로운 1인 기업가들의 공동체’라는 기업 철학에 발맞춰 직원들이 전문가로서 최고의 역량을 펼치며 자립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게 지원하는 동시에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