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트펫]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의 한 동물원에서 지내는 악어의 뱃속에서 동전 70개가 나왔다고 지난 21일(현지 시간) 미국 피플지(誌)가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 악어의 배에서 나온 금액은 총 7달러. 이는 동물원 측에서 일상적인 관리 차원으로 악어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 중 발견됐다.
동전을 삼킨 악어는 나이 36살의 ‘티보도’였다. 다행히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전 마취를 통해 성공적으로 동전을 모두 꺼낼 수 있었다.
티보도의 동전 제거 수술을 주도한 수의사 크리스티나 플루그는 지역방송 KETV를 통해 방문객들이 악어의 입으로 직접 동전을 던졌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왜냐하면 악어가 얇은 동전을 바닥에서 떼어내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

동물원 측은 지난 17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 소식을 전하면서 “방문객들은 동물원의 수역에 동전을 던져서는 안 됩니다”라며 잔돈은 동물원 주변의 기계에서 기념품 동전으로 바꾸거나 따로 마련되어 있는 소원 동전으로 바꿀 것을 제안했다.

한편, 2019년 일본 나고야시의 히가시야마 동식물원에서는 사망한 악어의 뱃속에서 330개 이상의 동전이 발견되기도 했다. 당시 담당 수의사는 “동물원 악어에게 동전을 던져줘도 공덕이 되지 않는다”며 동물에게 동전을 던지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